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전기차 테슬라 상장폐지 공식 철회, 머스크 CEO 웹사이트 글 … SEC 주가조작 공매도 조사

공유
3

미국 전기차 테슬라 상장폐지 공식 철회, 머스크 CEO 웹사이트 글 … SEC 주가조작 공매도 조사

테슬라 상장폐지 공식 철회,  머스크 CEO 웹사이트 글 … SEC 주가조작 공매도 조사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 상장폐지 공식 철회, 머스크 CEO 웹사이트 글 … SEC 주가조작 공매도 조사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테슬라 상장폐지가 공식으로 철회됐다.

27일 테슬라에 따르면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 CEO는 최근 회사 웹사이트에 올린 글에서 "주주들의 의견을 수렴해본 결과 테슬라는 상장사로 남는 것이 낫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테슬라 상장폐지가 없던 일로 돌아가는 것이다.

일론 머스크 이 글에서 많은 주주들로부터 상장폐지 지지를 받았으며 상장폐지 후에도 테슬라의 주주로 남겠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상장폐지는 그 절차가 힘들고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며 신경을 써야 하는 일로서 모델 3을 궤도에 올리고 수익을 내는 데 집중해야 하는 테슬라 상황에 맞지 않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최근 테슬라 이사회를 만나 이같은 상장 유지 생각을 알렸고 이사회도 머스크의 의견에 동의했다.

머스크는 지난 8월7일 트위터에 "테슬라 주식을 주당 420달러에 매입해 테슬라를 비공개 회사로 전환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자금은 확보됐다"는 글을 올렸다.

머스크의 이 발언 이후 뉴욕 증시에서 테슬라의 주가는 10.99% 뛰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머스크의 트윗이 사실에 근거한 발언이었는지 아니면 주가 조작 의도를 가진 것인지 조사 중이다 .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