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렴한 6.1인치 신형 아이폰은 늦게 출시?…애플 펜슬은 OLED 디스플레이 모델에만 지원

글로벌이코노믹

저렴한 6.1인치 신형 아이폰은 늦게 출시?…애플 펜슬은 OLED 디스플레이 모델에만 지원

애플 매니아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신형 6.1인치 LCD아이폰은 다른 두 모델에 비해 출시가 늦어질 것으로 알려졌다.이미지 확대보기
애플 매니아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신형 6.1인치 LCD아이폰은 다른 두 모델에 비해 출시가 늦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오는 9월 초에 출시될 애플의 신형 아이폰 3총사(iPhone3 모델) 가운데 가격이 저렴한 6.1인치 LCD 모델의 출시가 늦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또 LCD 아이폰은 애플 펜슬(Apple Pencil)이 지원되지 않고 OLED 디스플레이 모델에만 지원된다고 대만 TF 인터내셔널 증권의 밍치궈 애널리스가 전망했다. 밍치궈는 그동안 애플 관련 예상을 여러 번 적중시켜 온 유명한 애널리스트다.

그에 따르면 새로운 아이폰 발표 날짜는 9월 12일, 예약 접수는 9월 14일, 발매 개시는 9월 21일이 유력하다.

물론 6.1인치 모델의 출시 시기는 다른 두 모델보다 늦어질 것이라고 예상하면서도 정확한 발매시기에 대해서는 언급을 피했다.
밍치궈는 저가 모델인 6.1인치 LCD아이폰이 가장 잘 팔릴 것이라고 지적했다.

조사 회사 GBH 인사이트도 비슷한 예측을 발표했다.

아이폰의 애플 펜슬 대응에 대해 대만 조사 회사 트렌드포스(TrendForce)는 OLED 디스플레이 탑재 모델에만 애플 펜슬을 지원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