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등에 따르면 호이안(Hoi An)의 관광산업이 좋은 결과를 내고 있다고 보도했다. 호이 안행 항공권을 구매하는 국제 방문자 수는 작년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호이 안에서의 숙박상황은 긍정적이다.
호이안 관광청 응우웬 반 란(Nguyen Van Lanh) 부서장은 “매일 평균 약 3000 명의 여행객이 호이안 행 티켓을 구매하고 10만명의 고객이 매일 밤에 머무르는데 그 중 90%가 유럽 방문객”이라고 말했다.
호이안은 코로나 발병 초기부터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펼치며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호이안을 비롯해 중남부지방의 지도자들은 일찍이 투안티엔후에(Thua Thien Hue, 베트남 남부지방 유명한 성)에서 내려오는 다낭, 호이안 등 휴양지들이 안전하고 친절한 목적지임을 보증하는 편지를 관광 파트너와 관광객들에게 보냈다.
꽝 남 인민위원회(Quang Nam Provincial People 's Committee) 레 찌 탄(Le Tri Thanh) 위원장은 “호이안이 질병이 관광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예방에 매우 적극적이다”고 평한 뒤 “고대 수도, 고대 마을의 문화 유산이 있는 관광지에서 서비스 품질 개선을 개선하고 안전한 관광 프로그램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