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맥쿼리, 브라질 항만 터미널 운영업체 CLI에 투자

공유
0

맥쿼리, 브라질 항만 터미널 운영업체 CLI에 투자

맥쿼리그룹의 로고. 사진=로이터
맥쿼리그룹의 로고. 사진=로이터

맥쿼리자산운용의 미주 인프라 펀드인 맥쿼리인프라파트너스V(MIPV)가 브라질 항만터미널 운영사인 코레도르 로지스티카(CLI)에 투자를 결정했다고 21일(현지시간) 현지 외신이 보도했다.

현지 외신에 따르면 MIPV는 현재 CLI의 소유주인 사모펀드 IG4캐피털이 운용하는 펀드와 함께 지분 50%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총 투자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MIPV는 의결권 주식 50% 외에 CLI가 발행하는 신규 우선주도 매입하기로 한다.

MIPV의 투자로 루모(Lumo) SA로부터 Elvaçes Portuarias SA(EPSA)의 80%의 지배 지분을 인수하는 CLI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라질 산토스에 위치한 EPSA는 브라질에서 가장 큰 설탕과 곡물 터미널이다. 브라질 최대의 철도 운영업체인 루모는 EPSA에서 CLI와 함께 20%의 주주로 남게 된다.

지분 거래가 완료되면, CLI와 EPSA는 브라질 최대의 독립 농업 항구 터미널 운영자가 될 것으로 예상됐다.

페르난도 로만 브라질 맥쿼리 자산 관리 책임자는 "이번 CLI 투자를 통해 IG4와 루모와의 파트너십은 브라질이 필수 식품 수출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헬시오 도케시(Helcio Tokeshi) CLI 최고경영자(CEO)는 "CLI는 현재 400만 톤의 수출 수송 능력에서 2000만 톤 이상으로 성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CLI는 완전히 독립된 터미널 운영업체로 이타키에 있는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