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국적 기업 유니레버, 미국서 발암물질 벤젠 함유 ‘드라이 샴푸 인비저블’ 등 인기 19개 제품 리콜

공유
0

다국적 기업 유니레버, 미국서 발암물질 벤젠 함유 ‘드라이 샴푸 인비저블’ 등 인기 19개 제품 리콜

유니레버는 발암물질 벤젠이 함유된 '도브 드라이 샴푸 불륨 앤 풀니스' 등 19개 제품을 리콜한다고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유니레버는 발암물질 벤젠이 함유된 '도브 드라이 샴푸 불륨 앤 풀니스' 등 19개 제품을 리콜한다고 발표했다.
영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기업 유니레버(Unilever plc)는 잠재적인 발암 물질 성분이 함유된 ‘도브 드라이 샴푸 불륨 앤 풀니스’ 등 19개 제품을 리콜했다.

유니레버는 발암 물질로 분류되는 벤젠 우려 때문에 도브(Dove), 수아브(Suave), 트레제메(TRESemme) 등 자사 인기 브랜드 제품을 자발적으로 회수했다.
인체 발암 물질로 분류되는 벤젠에 대한 노출은 흡입, 섭취 또는 피부 접촉을 통해 발생할 수 있으며 미국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백혈병 및 혈액암을 비롯한 암을 유발할 수 있다.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에 따르면, 인간은 담배 연기와 세제를 통해 매일 벤젠에 노출되고 있지만, 이러한 노출은 노출량과 접촉 기간에 따라 위험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유니레버는 "풍부한 주의하에서" 제품을 철수하고 있으며 이 회사는 아직까지 리콜과 관련된 부작용에 대한 보고를 받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리콜된 제품은 2021년 10월 이전에 생산되었으며 소매업체는 해당 제품을 선반에서 꺼내도록 통보받았다.

유니레버는 보도자료를 통해 “유니레버나 그 브랜드의 다른 제품은 이번 리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영향을 받는 제품 및 소비자 코드의 전체목록은 다음에서 찾을 수 있다.

영향을 받는 제품 목록은 다음과 같다.
◇도브(Dove)

도브 드라이 샴푸 볼륨 앤 풀니스

도브 드라이 샴푸 프레쉬 코코넛

도브 드라이 샴푸 프레쉬 앤 플로랄

도브 드라이 샴푸 울트라 클린

도브 드라이 샴푸 인비저블

도브 드라이 샴푸 디톡스 앤 퓨리파이

도브 드라이 샴푸 클래리파잉 챠콜

도브 드라이 샴푸 고 액티브

◇넥서스(Nexxus)

넥서스 드라이 샴푸 리프레싱 미스트

넥서스 이너지 폼 샴푸

◇수아브(Suave)

수아브 드라이 샴푸 헤어 리프레셔

수아브 프로페셔널 드라이 샴푸 리프레쉬 앤 리바이브

◇트레제메(TRESemmé)

트레제메 드라이 샴푸 볼류마이징

트레제메 드라이 샴푸 프레쉬 앤 클린

트레제메 프로 퓨어 드라이 샴푸

◇베드 헤드(Bed Head)

베드헤드 오비하이브 드라이 샴푸

베드헤드 오비하이브 볼류마이징 드라이 샴푸

베드 헤드 더티 시크릿 드라이 샴푸

◇록홀릭(Rockaholic)

베드 헤드 로커홀릭 더티 시크릿 드라이 샴푸

리콜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인지하에 진행되고 있다. 유니레버는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받는 에어로졸 드라이 샴푸 제품의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적격 제품 환급을 위해 회사 웹사이트를 방문할 것을 촉구했다.


김세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