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트위터, 미국·영국서 임대료 미납으로 결국 소송

공유
0

트위터, 미국·영국서 임대료 미납으로 결국 소송

트위터가 사무실 임대료를 미납해 소송당했다.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트위터가 사무실 임대료를 미납해 소송당했다.사진=로이터
트위터가 미국과 영국에서 본사 사무실 임대료를 체납해 소송당했다.

24일(현지 시간) 가디언 등 외신은 트위터가 영국 런던 본사 건물의 임대료를 체납했다가 영국 왕실 재산 운영재단인 크라운 에스테이트로부터 피소됐다고 보도했다.
크라운 에스테이트는 지난주 런던 고등법원에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소송은 런던 중심부 피카델리 서커스에 있는 트위터 영국 본사와 관련된 것으로 전해졌다.

크라운 에스테이트 대변인은 회사간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트위터는 해당 소송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또 다른 매체에서는 런던 도심인 피카딜리 서커스에 있는 트위터 영국 본사 건물에서 트위터 로고 등이 사라졌다고 전했다.

이번 소송은 2014년 부터 계약된 1층 사무실과 관련된 것이다. 트위터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본사 건물 임대료도 지난해 12월부터 미납해 소송당했다. 트위터는 샌프란시스코 마켓 스트리트 건물의 8개 층을 사용하고 있다.

런던 트위터 본사의 건물주인 스리 나인 마켓 스퀘어 LLC는 캘리포니아주 법원에 제출한 소장에서 트위터가 지난해 12월 336만달러(41억6000만원), 올해 1월 342만달러(42억4000만원)의 사무실 임대료를 미납했다고 밝혔다.

또한 최대주주 변동이 생길 경우 보증금을 360만달러에서 1000만달러로 인상한다는 기존 계약도 지키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트위터는 일론 머스크에 인수된 후 광고 급감과 막대한 부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 후 대규모 정리해고를 단행해 직원 수를 5분의 1로 줄였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