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워너브라더스, 파라마운트와 합병 논의 중단

공유
0

워너브라더스, 파라마운트와 합병 논의 중단

2022년 6월 22일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로고. 사진=로이터/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2022년 6월 22일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로고. 사진=로이터/연합뉴스

미국의 미디어 기업인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인수·합병(M&A) 논의가 중단됐다고 27일(현지시간) 경제 전문 매체 CNBC가 보도했다.

방송은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해 2개월 동안 지속됐던 양사의 합병 협상이 중단됐다고 보도했다.

현재 다른 미디어 기업인 스카이댄스 미디어(Skydance Media)가 파라마운트와의 잠재적인 합병에 대한 실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파라마운트는 CBS 및 기타 채널을 소유한 영화 및 TV 회사다.

지난 12월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최고경영자(CEO) 데이비드 자슬라브와 파라마운트 글로벌 CEO 밥 바키시가 사전 대화를 나눈 뒤 양사는 지난 1월 본격적인 합병 논의에 나선 바 있다.

워너브라더스 주가는 이날 1.75% 상승했다. 파라마운트 글로벌 주가는 1.44% 상승했다.

워너브라더스의 주가는 지난 23일 4분기 실적 발표에서 순익과 매출이 애널리스트 예상치를 밑돌은 후 10% 하락했다. 주가는 지난 1년 동안 47% 하락하며 52주 최저치에 근접해 있다.

파라마운트 주가도 28일 실적 발표를 앞두고 52주 최저치에 근접한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수정 기자 soojung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