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국 왕세자빈, 찰스 국왕에 이어 암 진단 받고 화학요법 진행 중

공유
0

영국 왕세자빈, 찰스 국왕에 이어 암 진단 받고 화학요법 진행 중

영국 윌리엄 왕세자(오른쪽)의 아내 케이트 미들턴이 암에 걸린 후 치료 중이라도 밝혔다. 사진=본사 자료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윌리엄 왕세자(오른쪽)의 아내 케이트 미들턴이 암에 걸린 후 치료 중이라도 밝혔다. 사진=본사 자료
윌리엄 영국 왕세자의 아내 케이트 미들턴(42)이 22일(현지시각) 암 진단을 받고 화학요법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보다 앞서 찰스 국왕도 암 진단을 받은 후 치료 중이다. 왕세자빈의 암 발견은 지난 1월 복부 수술을 받는 과정에서 이루어졌다. 왕세자빈은 22일 비디오 메시지를 통해 이런 사실을 설명했다.
왕세자빈은 암의 상태에 관한 자세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 왕세자 측은 사생활 보호를 위해 더 이상의 개인 의료 정보는 제공하지 않을 방침이다. 왕세자빈은 지난달 말 예방적 화학요법을 시작해 회복 과정에 있다.

1월 말 퇴원해 자택에서 요양 중인 그녀는 “치료에 전념하고 있으며 나날이 강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 국왕 승계 서열 1위 윌리엄 왕세자는 아내 케이트 미들턴과의 사이에 조지(10) 왕자와 샬럿(8) 공주, 루이(5) 왕자 등 3남매를 두고 있다.

버킹엄궁은 "국왕은 왕세자빈의 용기에 자랑스러워하고 있다"며 "국왕은 지난 몇 주간 사랑하는 며느리와 연락해 왔으며, 국왕 부부는 이 어려운 시기에 온 가족에게 사랑과 지지를 계속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찰스 3세 국왕은 지난 달 21일 암 진단 후 처음으로 버킹엄궁에서 리시 수낵 총리를 접견했다.

국왕의 총리 접견은 통상 비공개로 진행되지만 국왕 건강에 관한 국민들의 관심을 고려해 사진·영상 촬영이 일부 허가됐다.

리시 수낵 영국 총리는 왕세자빈의 암 발병 소식을 접한 후 "그녀는 오늘 놀라운 용기를 보여줬다"며 "건강 문제에 관해서는 누구나 그렇듯이 왕세자빈도 치료에 집중하고 가족과 함께할 프라이버시를 보장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성일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exan50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