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해피엔딩 ‘태양의 후예’ PPL이 아쉬워…드라마 속 역대급 무리수 PPL은? [영상]

공유
2

해피엔딩 ‘태양의 후예’ PPL이 아쉬워…드라마 속 역대급 무리수 PPL은? [영상]

사진=드라마 '태양의 후예' 방송 화면
사진=드라마 '태양의 후예' 방송 화면
[글로벌이코노믹 김채린 기자]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렸다. ‘송중기 신드롬’을 낳으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지만 극 후반부에 이르러 PPL이 몰입을 방해했다는 아쉬움이 남았다.

‘태양의 후예’ 속 무리수 PPL을 꼽으라면 단연 13화의 자동주행 키스신이 1위라 할 수 있다. ‘구원커플’이라 불리는 진구와 김지원이 아직 상용화되지 않은 기술인 자동주행 모드로 차를 타고 가며 키스를 하는 장면이다. ‘PPL을 위해 넣은 키스신이냐’ ‘다 된 드라마에 PPL 뿌리기’ 등 아쉬움을 나타내는 시청자들의 반응이 있었다.
이외에도 계속 등장하는 커피 브랜드와 건강기능식품, 휴대폰 결제 기능 등으로 ‘PPL의 후예’라는 굴욕의 별명을 얻기도 했다.

한편 ‘태양의 후예’가 PPL로 아쉬움을 남기자 역대 드라마 속에서 극의 흐름을 방해하는 무리수 PPL을 모은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에 ‘2014-2015 드라마 무리수 PPL 모음’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이 영상에는 총 4개의 드라마 장면이 등장한다. 영상 제작자는 ‘무리수 PPL’ 4위로 ‘내 딸 금사월’ 중 김치냉장고 장면을, 3위로는 ‘내일도 칸타빌레’에서 주원이 요리하는 장면을 꼽았다. 2위에는 또 주원이 등장했다. ‘용팔이’에서 김태희와 부동산 앱을 이용하는 장면이다.

대망의 1위는 ‘학교 2015-후아유’에서 육성재가 아버지와 갈등을 겪은 뒤 전동휠을 타고 소리를 지르는 장면. 당시 해당 장면이 너무 웃겨 몰입을 깼다는 시청자들의 평이 있었다.
김채린 기자 chr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