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슈가맨2 쎄쎄쎄 임은숙…유방암4기 "초기증상과 예방법 알아보니"

공유
0

슈가맨2 쎄쎄쎄 임은숙…유방암4기 "초기증상과 예방법 알아보니"

28일 방송된 JTBC 예능 ‘슈가맨2’에는 90년대 인기 걸그룹 쎄쎄쎄가 출연했다. 사진=JTBC 슈가맨2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8일 방송된 JTBC 예능 ‘슈가맨2’에는 90년대 인기 걸그룹 쎄쎄쎄가 출연했다. 사진=JTBC 슈가맨2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28일 방송된 JTBC 예능 ‘슈가맨2’에는 90년대 인기 걸그룹 쎄쎄쎄가 출연했다. 그리고 멤버 임은숙이 유방암 4기임을 밝혀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이에 유방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유방암은 유방 내에만 머무는 양성종양과 달리 유방 밖으로 퍼져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악성 종양이다. 유방에 있는 많은 종류의 세포 중 어느 것이라도 암이 될 수 있어 유방암의 종류는 매우 많다.

유방암의 위험 요인으로는 유전적 요인과 호르몬, 음주, 비만 등이 있다. 유방암은 초기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다.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만약 일정 수준 진행됐다면 가슴에서 멍울이 잡히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겨드랑이에서도 덩어리가 만져질 수 있다.

물론 유방암을 진단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 검사를 받는 것이다.

만약 유방암 진단을 받았다면 수술을 받아야 한다. 수술법에는 외과적 수술, 항암 화학 요법과 방사선 요법, 호르몬 요법 등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예방이다. 유방암은 여러 가지 원인 인자들의 복합적인 작용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예방하거나 피할 수 있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은 없다. 다만 금연, 적당한 운동, 적정 영양상태의 유지(신선한 야채, 과일 섭취), 가능하면 30세 이전에 첫 출산을 가질 것, 수유 기간의 연장 등을 통하여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유전적 요인으로 유방암이 발생할 확률이 높을 때는 전문가와 상의하여 암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타목시펜, 랄록시펜 등 항호르몬 제제를 복용하여 유방암 발생을 억제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도 있다.
한편 슈가맨2에 출연한 임은숙은 “앞으로 부모님이 계시는 고향에 내려가 치료에 전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암으로 고통받으시는 환우분들 용기와 희망 잃지 말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쎄쎄쎄는 ‘남행열차’로 유명한 가수 김수희가 제작한 그룹으로서 당시 강렬한 콘셉트로 큰 인기를 끌었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