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카이스포츠, '정현 특집' 편성…"그날의 감동을 다시"

공유
0

스카이스포츠, '정현 특집' 편성…"그날의 감동을 다시"

아시아 테니스의 별 정현의 투어 대회 첫 우승 대회를 다시 만난다. 사진=스카이티브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아시아 테니스의 별 정현의 투어 대회 첫 우승 대회를 다시 만난다. 사진=스카이티브이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아시아 테니스의 별 정현의 투어 대회 첫 우승 대회를 다시 만난다.

​스카이티브이(skyTV)의 스포츠 전문채널 스카이스포츠(skySports)는 29일부터 5일 동안 매일 아침 9시 30분, 저녁 8시 40분 ‘정현 명경기 다시보기 특집’을 방송한다.
넥스트제너레이션 ATP 파이널스는 지난 해 11월 열린 세계 남자 테니스 23세 이하 최고 유망주 6명이 자웅을 겨룬 대회로, 정현의 첫 ATP 투어 우승 대회다.

​당시 정현은 데니스 샤포발로프, 안드레이 루블레프(러시아) 등을 꺾고 5전 전승으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 대회를 계기로 탄력을 받은 정현은 지난 10일 열린 2018 오클랜드 오픈(ASB클래식) 16강전에서 미국의 강서버 존 이스너를 꺾은 데 이어 지난 28일 ​막을 내린 호주 오픈 남자단식에서 알렉산더 즈베레프 및 노박 조코비치 등 세계적인 선수들을 꺾으며 한국인 최초 메이저 테니스 대회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스카이스포츠는 정현이 세계 정상급 선수로 거듭나게 된 첫 걸음인 넥스트제너레이션 ATP 파이널스 정현 출전 전경기를 특집으로 편성, ​첫 우승의 감동을 다시금 안방에 전달할 계획이다.

스카이티브이 오광훈 방송본부장은 “정현 덕분에 온 국민이 한파도 잊은 채 테니스 열기에 휩싸여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고 있다”면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남자프로테니스(ATP) 월드 투어 주관 방송사로 나서게 됐는데, 이 여세를 몰아 국내 테니스 흥행을 고조시키는데 일조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덧붙였다.

한편 스카이스포츠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ATP 월드 투어의 국내 주관 방송사로 나선다. ATP 주관의 250, 500, 1,000 시리즈의 주요 대회, ​주요 경기를 단독 생중계하며 특히 정현 출전 경기는 최우선으로 편성할 계획이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