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 지도, 모바일 이어 PC서도 실시간 최적 경로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다음 지도, 모바일 이어 PC서도 실시간 최적 경로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강준호 기자] 13일, 다음카카오는 다음 지도 PC웹에서도 자동차 길 찾기 경로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길찾기 경로비교는 지난해 6월, 다음 지도 모바일 앱에서 국내 포털 최초로 시작한 서비스다. 자동차 길찾기 시 다음 지도와 SK플래닛의 T맵, KT의 올레내비,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까지 4사의 실시간 최적 경로를 모아 보여준다. . 서비스 적용 이후 다음 지도 앱에서의 월평균 자동차 길찾기 이용 비율은 약 42%까지 증가했다.

다음카카오는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반영해 서비스 범위를 PC웹까지 넓혔다. 모바일 지도에서 이동 중 또는 운전 시 경로비교를 이용한다면 PC 지도에서는 약속 장소를 결정하거나 목적지로 출발하기 전 경로를 점검하는 용도로 적합하다.

PC 웹에서의 이용 방법 또한 모바일 앱과 동일하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고 자동차 길찾기를 선택하면 4사가 제시하는 경로와 소요 시간, 거리, 통행료 및 예상 택시비 등을 볼 수 있다. 4사 중 다음 지도의 경로 메뉴에서는 차종별 통행료나 이동 거리에 따른 예상 주유비도 추가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다음 지도 PC웹에서는 다음 지도의 실시간 길찾기와 360도 파노라마 로드뷰를 결합, 예상 주행로를 영상으로 제공하는 ‘로드뷰 자동주행’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자동차 길찾기 경로비교에서 다음 지도의 경로를 선택하면 실제 주행하는 도로와 건물, 거리 풍경 등이 담긴 로드뷰 자동주행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강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