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카카오 스토리채널, 1년만에 17.5억회 방문 돌파

공유
0

다음카카오 스토리채널, 1년만에 17.5억회 방문 돌파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다음카카오는 구독 기반 공개형 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의 이용자 방문 횟수가 17억회를 돌파했다.

다음카카오는 16일 스토리채널 출시 1주년을 맞아 주요 성과를 담은 인포그라피를 공개했다.
스토리채널은 개인 혹은 사업자가 카카오스토리에서 각종 관심사 기반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선보였다.


지난 1년간 카카오스토리 이용자는 스토리채널에 총 17억 5000만번 방문해 2억3300만번의 '소식받기'를 했다. 느낌이나 공유, 댓글 등의 활동을 통해 스토리채널과 소통한 경우도 하루 평균 167만 번이었다. 이는 1분당 1160건에 달한다.


이용자의 공감을 이끌어낸 콘텐츠를 발행한 스토리채널은 팬층이 쌓이고 유명해지면서 누적된 콘텐츠가 단행본으로 재생산되기도 했다.

일례로 남편들이 육아와 신혼 생활의 이모저모를 그림으로 그려 스토리채널에 연재한 콘텐츠가 그림 에세이로 출간된 ‘딸바보가 그렸어’, ‘불량아빠 유부일기’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요리 베스트셀러인 ‘아내의 식탁’은 자신의 요리법과 과정을 촬영해 올린 스토리채널이 유명해지면서 서적 출간으로 연결된 경우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스토리채널은 모바일에서 콘텐츠를 확산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플랫폼이자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만 받아볼 수 있는 맞춤형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