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엔지니어링, KC그린홀딩스와 환경·에너지 사업 협력

공유
0

KT엔지니어링, KC그린홀딩스와 환경·에너지 사업 협력

이미지 확대보기
KT엔지니어링이 국내 녹색산업 전문기업 KC그린홀딩스와 환경·에너지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T그룹 내 유일의 환경분야 면허를 보유하고 있는 KT엔지니어링이 KC그린홀딩스 계열회사가 보유한 환경분야 솔루션·기술을 활용해 지자체·기업 대상 사업 기회의 발굴 및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KT엔지니어링은 환경·에너지 시장 발굴과 EPC(설계·조달·시공)를, KC그린홀딩스는 환경·에너지 사업분야 보유 제품·솔루션 및 사업 관련 기술 제공을 담당하게 된다.

KT엔지니어링은 환경전문공사업(대기분야)과 산업환경설비공사업 면허 등 환경전문기업으로서 자격을 갖추고 있다. 대기오염물 연소·조절하는 대기오염방지시설(집진·공기정화·대기오염물질포집) 설치 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친환경 사업과 환경오염 예방·제거·감축 및 재활용 등 시설공사(소각장, 하수처리 등)까지 가능하다.

KC그린홀딩스는 1973년 설립한 환경전문 중견그룹이다. 사업분야는 환경엔지니어링, 환경서비스, 자원순환, 에너지 등 환경·에너지 분야에 특화돼 있다.

이수길 KT엔지니어링 사업부문장(전무)는 "다년간 환경서비스 분야에서 기술과 경쟁력을 쌓아온 KC그린홀딩스와 사업협력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KC그린홀딩스가 보유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각종 환경공모사업 시장에 진출해 환경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