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솔인티큐브-효성ITX, AICC사업 확대 위한 MOU 체결

공유
0

한솔인티큐브-효성ITX, AICC사업 확대 위한 MOU 체결

AI·음성인식 활용한 음성봇 솔루션 공동 개발I·판매 추진

류창성 한솔인티큐브 대표(오른쪽), 남경환 효성ITX 대표가 AICC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사진=한솔인티큐브이미지 확대보기
류창성 한솔인티큐브 대표(오른쪽), 남경환 효성ITX 대표가 AICC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사진=한솔인티큐브
한솔그룹 계열의 차세대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 한솔인티큐브가 컨택센터 서비스 기업 효성ITX와 AI컨택센터(AICC)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괄적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한솔인티큐브의 인공지능(AI) 엔진과 효성ITX의 음성인식 기술 및 컨택센터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한 'AI상담사(음성봇)' 솔루션의 상품 개발 및 판매 업무 수행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한솔인티큐브는 이번 공동사업에 인공지능(AI)엔진, VG(Voice Gateway), 콜(Call) 인프라 연동을 포함하는 제반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한솔인티큐브가 별도로 진행하는 AI상담사(음성봇) 사업에도 효성ITX의 참여를 제안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효성ITX는 공동사업 추진과 관련해 효성ITX가 컨택센터 운영 서비스를 대행하고 있는 기존 보유 고객에 대한 AI상담사 사업기획, 영업, 마케팅 등의 업무를 맡는다. 또 음성인식과 상담내역분석(STT/TA)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솔인티큐브는 AI컨택센터 기술에 대한 시장 검증과 상품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효성ITX 역시 고객에 대한 AI컨택센터 서비스 강화로 고객만족도 향상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류창성 한솔인티큐브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AI컨택센터 사업 발전에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는 “AI 컨택센터 비즈니스 플랫폼의 효율성을 고객에게 제시하고 시장을 확대해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기업의 이미지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