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디어로그, GS25 편의점 통한 '중고폰 수거' 서비스 제공

공유
0

미디어로그, GS25 편의점 통한 '중고폰 수거' 서비스 제공

사진=미디어로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미디어로그
미디어로그와 GS리테일이 전국 GS25 편의점 택배를 이용한 중고폰 수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미디어로그 중고폰 매입 플랫폼 '셀로'(sello)는 소비자가 중고폰을 판매할 경우 반납 장소까지 방문할 필요 없이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비대면으로 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미디어로그는 중고폰 수거 과정을 우체국 택배를 이용한 직접 수거 방식과 GS25 매장에 방문해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방식 중에서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게 제공한다.

GS25를 통한 수거는 셀로 앱 이나 홈페이지에서 수거 방법 선택 시 '편의점 택배로 직접 배송할게요!' 선택하고 '택배 예약 번호 생성하기'를 클릭하면 12자리 승인 번호가 자동 생성된다. 이어 '판매 신청 완료하기' 클릭 후 가까운 GS25 매장의 택배기 메인화면에서 '쇼핑몰 거래' 선택 후 승인번호를 입력하고 판매할 단말 무게 측정 후 운송장을 출력해 카운터에 반납 봉투 요구를 받아 반납 봉투에 포장 후 맡기면 된다.

'셀로'는 수거한 중고 단말기가 검수 센터에 도착하면 최첨단 솔루션을 통해 개인정보가 100% 삭제된다. 검수 결과를 앱 푸시와 카톡 알림을 통해 안내하고 고객은 입금 받을 계좌를 등록하면 30분 이내 입금이 완료된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