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U+,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출시…MZ세대 맞춤 혜택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LGU+,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출시…MZ세대 맞춤 혜택 제공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20대 고객을 위한 브랜드 '유쓰(Uth)'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유쓰'는 일상의 새로운 경험을 통해, 젊음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만든 20대 전용 브랜드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대 고객에 딱 맞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케팅·콘텐츠 전문기업 '대학내일'과 함께 브랜드를 개발했다.

대학내일을 중심으로 MZ세대 전문 미디어 '캐릿'과 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등 200여명이 함께 타겟을 분석했으며 '#셀프디깅', '#찍먹파', '#A+B+C블랜딩', '#리뷰세대', '#선한영향력' 등을 20대의 핵심 키워드로 도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네이밍, 로고 디자인, 혜택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며 대학생을 중심으로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유쓰'가 탄생했다.

LG유플러스는 20대 가운데에서도 매일 나를 찾아 다양한 경험에 도전하는 '미파인더' 고객이 유쓰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유쓰'를 통해 20대 고객이 친구, 지인과 함께 놀이문화를 즐기며 나를 찾아갈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고객경험 혁신에 나설 계획이다.
유쓰 고객에게는 △다이렉트 요금제 결합할인 등 20대 전용 통신서비스 이용 혜택 △취향을 저격하는 구독서비스 유독 큐레이션과 할인 △20대 선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혜택이 제공된다. 또 매월 20일마다 △유쓰 고객만을 위한 찾아가는 캠퍼스 행사 △여행·취업·ESG 관련 페스티벌 △프라이빗 파티 등을 제공된다.

만 19~29세 고객이 20일 출시한 5G 온라인 전용 요금제(2종) △5G 다이렉트 플러스 59 △5G 다이렉트 플러스 69 중 하나에 연말까지 가입하고 4인 결합시 회선당 최대 1만4000원씩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오는 4월 말까지 가입하는 고객은 2회선만 결합해도 4회선 결합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영브랜드 유쓰의 론칭에 맞춰 U+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20대 고객에게 전국 ‘시현하다 FRAME’ 포토부스에서 사용가능한 1회 무료촬영권, MZ세대 패션 쇼핑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위 ‘에이블리’에서 구매 금액 조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 중 하나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공식홈페이지에서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 웹소설과 웹툰을 무제한으로 즐기는 블라이스 셀렉트 구독서비스를 월 100원에 누릴 수 있는 '유독' 100원딜 혜택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서울 강남대로 소통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에 방문해 유쓰 고객임을 인증하면 '카페 노티드'의 도넛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