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바 급여관리 간편하게…알바몬, '급여명세서' 서비스 론칭

글로벌이코노믹

알바 급여관리 간편하게…알바몬, '급여명세서' 서비스 론칭

알바몬이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급여명세서'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알바몬이미지 확대보기
알바몬이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급여명세서'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알바몬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기업회원 대상 '급여명세서' 서비스를 출시했다.

알바몬은 "개정된 근로기준법으로 '급여명세서 교부'가 의무화됨에 따라 기업회원의 편의 강화를 위해 해당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강조했다. 알바몬의 급여명세서 서비스는 알바몬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손쉬운 작성 및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급여명세서 작성은 '급여명세서 관리' 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며, 자동으로 연동되는 기업회원 정보 외에 사업장 구분만 선택하면 된다. 이후 '직원 정보'에서 이름, 입사일, 세금유형 등 기본 정보만 입력하면 급여 지급액과 공제액을 자동 반영해준다. 또 '이전 급여명세서 불러오기' 기능으로 사업자의 급여명세서 작성 편의성을 높였다.

완성된 급여명세서는 직원 및 알바생 개별 이메일 및 카카오 알림톡(문자) 발송으로 편리하게 교부할 수 있다. 한 눈에 보기 쉬운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급여 지급 내역 및 공제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개인 인증 코드를 입력해야만 열람이 가능하도록 설정해 보안성을 높였다. 발송된 급여명세서는 규정에 따라 발급일로부터 1년간 보관되며, 해당 기간 동안 사업자와 직원, 알바생 모두 언제든 열람할 수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급여명세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의 사장님들께 작은 도움이 되고자 해당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알바몬 기업회원이라면 운영 매장 규모에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니 많은 이용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