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버튜버 뉴스] '이주인' 오프 콘서트, 아오기리·스타데이즈 신인 데뷔

공유
1

[버튜버 뉴스] '이주인' 오프 콘서트, 아오기리·스타데이즈 신인 데뷔

'케이콘 LA'에 아뽀키·플레이브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

◇ 브이럽 '이주인', 데뷔 1년 반만에 첫 오프라인 콘서트 개최


이주인 오프라인 콘서트 포스터. 사진=이주인 공식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이주인 오프라인 콘서트 포스터. 사진=이주인 공식 트위터

국내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그룹 브이럽(V-LUP)에 소속된 '이주인'이 오는 22일 오프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로서 2022년 1월 17일 데뷔 후 약 1년 6개월만에 대규모 오프라인 팬 미팅을 갖게 됐다.
이주인의 첫 오프라인 콘서트는 롯데시네마 홍대역점에서 22일 오후 7시 막을 연다. 롯데시네마는 올해 브이럽 외에도 스텔라이브 '아야츠노 유니' 생일 팬미팅을 잠실에서, 브이리지 멤버 7인 오프라인 콘서트를 홍대에서 선보인 바 있다.

이주인의 생일 축하 포스터. 사진='합정역 이주인 지하철 생일 광고'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이주인의 생일 축하 포스터. 사진='합정역 이주인 지하철 생일 광고' 트위터

이번 오프라인 콘서트는 이주인의 생일인 7월 27일을 5일 앞두고 열린다. 홍대 인근 합정역에는 이주인의 팬들이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제작한 생일 축하 포스터가 게재됐다.

이주인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콘서트 때 추기 위해 연습한 영상'을 공개했다. 실루엣 형태로 공개된 해당 영상은 일본 현역 유명 버튜버 '호쇼 마린'의 오리지널 곡으로, 국내에서 이른바 '댄스 챌린지' 곡으로도 유행했던 'I'm You're Treasure Box'의 댄스로 추정된다.

◇ 스콘 '미츄', 개인세 버튜버 '김미녕' 멤버로 영입


사진=미녕이데려오깨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미녕이데려오깨 유튜브 채널

한국 스타트업 스콘의 버추얼 아바타 솔루션 '미츄'에서 새로운 멤버로 트위치·유튜브 채널 '미녕이데려오깨'를 운영하는 스트리머 '김미녕'을 영입했다.

김미녕은 12일 공식 방송을 통해 "미츄 소속 버튜버로 활동하기로 결정했다"며 "오는 8월 라이브2D 모델로 정식 재데뷔 방송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미츄는 스콘에서 2020년 런칭한 버추얼 아바타 서비스로 '하나나', 루리웹의 '남궁루리' 등이 미츄 기반 아바타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츄 소속 버튜버로는 '이오몽', '마젯' 등이 활동 중이며, 오는 9월에는 대월향과 협력한 프로젝트 '블루점프'를 론칭할 예정이다.

◇ 아뽀키·플레이브, '케이콘 LA'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


아뽀키(왼쪽)과 플레이브. 사진=케이콘 공식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아뽀키(왼쪽)과 플레이브. 사진=케이콘 공식 트위터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리는 케이팝 전시 행사 '케이콘(KCON) LA'에 버추얼 가수 '아뽀키와' 버추얼 보이 그룹 '플레이브'가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한다.

케이콘 사무국은 12일, 오는 8월 18일 열릴 케이콘 LA의 스페셜 게스트들을 12일 공개했다. 케이콘은 CJ ENM에너 2012년부터 개최해온 현장 행사로 미국 외에도 일본,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세계 각지에서 열려왔다.

아뽀키는 븨븨(VV)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19년 4월 데뷔한 유튜브 구독자 30만명, 틱톡 팔로워 450만명을 모은 버추얼 가수로 대표곡은 'West Swing', 'Mood V5', 'Shut up kiss me' 등이 있다. 플레이브는 올 3월 데뷔 이래 '기다릴게', '왜요 왜요 왜?' 등 곡을 선보였으며 유튜브 구독자 약 37만명을 거느리고 있다.

이번 케이콘 LA는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리며 삼성전자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아이브·엔믹스·케플러·(여자)아이들·잇지·스트레이키즈·더 보이즈 등 다양한 아이돌들이 라인업에 올랐다.

◇ 日 아오기리 고교, 2년만에 신 멤버 '하루사메 우라메' 데뷔


'하루사메 우라메'의 모습. 사진=아오기리 고교 공식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하루사메 우라메'의 모습. 사진=아오기리 고교 공식 유튜브

일본의 비비온(viviON)에서 운영하는 버튜버 그룹 아오기리고교(あおぎり高校)에서 2년만에 자체 데뷔 신인 '하루사메 우라메(春雨麗女)'를 선보였다.

아오기리고교는 공식 채널을 통해 새로운 여성 멤버 '하루사메 우라메'의 데뷔 방송을 12일 선보였다. 솔직하고 털털한, 나쁜 의미로는 '과격한' 방송을 주로 선보이는 아오기리고교답게 첫날부터 "버튜버 오타쿠다", "술로 엉망이 되는 날이 많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하루사메 우라메에 앞서 '가부리엘'이 지난해 4월 아오기리 고교에 합류했으나 그녀는 신인이 아닌 기존 버튜버를 영입한 케이스였고, 이에 앞서서는 '치요우라 치요미'와 '쿠리코마 코마루'가 2021년 8월 데뷔했다.

아오기리 고교 공식 채널 방송 외에도 이날 우라메의 개인 채널을 통해 두 개의 짧은 영상을 게재했다. 그녀의 개인 채널 데뷔 방송은 오는 14일 오후 8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 스타데이즈, 신인 '쿠레나이 나츠키' 오는 16일 데뷔 확정


'쿠레나이 나츠키' 데뷔 예고 영상 갈무리. 사진=스타데이즈 공식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쿠레나이 나츠키' 데뷔 예고 영상 갈무리. 사진=스타데이즈 공식 유튜브


국내 버튜버 아이돌 그룹 스타데이즈가 새로운 멤버 '쿠레나이 나츠키'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본 데뷔 방송은 오는 16일 선보일 전망이다.

쿠레나이 나츠키는 '소리를 좋아하는 오니'라는 설정으로, 데뷔에 앞서 오는 15일 첫 커버(타 가수의 노래를 부름) 곡을 선보인다. 그녀의 합류로 스타데이즈는 지난 28일 '나츠에'의 활동 중단 이후 약 2주만에 4인조로 복귀하게 됐다.

스타데이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 독립 스튜디오 쓰리와이(3Y)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버추얼 걸 그룹이다. 브이레코드 소속 '에블리스 쵸키', 3Y 직속 '반님'과 '테리눈나' 등이 소속돼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