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슨 '블루 아카이브' 日 테레비 도쿄, 韓 애니박스서 동시 상영

공유
0

넥슨 '블루 아카이브' 日 테레비 도쿄, 韓 애니박스서 동시 상영

오는 4월 8일 오전 1시 30분 1화 방영

한국 애니박스에서 오는 4월 8일 '블루 아카이브 디 애니메이션' 상영이 시작된다. 사진=애니박스 X(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한국 애니박스에서 오는 4월 8일 '블루 아카이브 디 애니메이션' 상영이 시작된다. 사진=애니박스 X(트위터)
넥슨의 모바일 RPG '블루 아카이브'를 원작으로 일본에서 제작 중인 TV 애니메이션 '블루 아카이브 디 애니메이션'이 한국 애니박스에서 동시 상영된다.

애니박스 측은 18일 공식 X(옛 트위터)를 통해 "올 4월 기대작 블루 아카이브가 한일 양국에서 동시 상영된다"며 "한국에선 애니박스가 독점 배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첫 방영일은 오는 4월 8일 오전 1시 30분으로, 일본 현지 지상파 채널 테레비 도쿄에서 7일 오후 11시 45분 상영 후 약 2시간의 차이를 두고 방영 된다.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한국어 자막 판으로 방영될 전망이다.

애니박스는 대원미디어에서 운영하는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로 IPTV, 케이블TV로 시청 가능하다. 티빙과 제휴를 맺은 채널인 만큼 티빙, 웨이브 등 OTT 채널에서도 제공될 가능성이 있다.

블루 아카이브 디 애니메이션은 일본 현지 배급을 맡은 요스타의 자회사 요스타 픽처스가 일본 현지 애니 제작사 캔디박스와 함께 제작 중이다. 감독은 '유루유리', '쇼 바이 락!! 스타즈!!' 등을 맡았던 야마기시 다이고(山岸大悟)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