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종텔레콤, 통신 ICT 기업 '세종네트웍스' 설립

공유
0

세종텔레콤, 통신 ICT 기업 '세종네트웍스' 설립

세종텔레콤이 자사의 통신사업부를 물적분할한 '세종네트웍스'의 출범을 알렸다. 사진=세종네트웍스
세종텔레콤이 자사의 통신사업부를 물적분할한 '세종네트웍스'의 출범을 알렸다. 사진=세종네트웍스
세종텔레콤으로부터 독립한 통신사업부가 통신ICT 기업 세종네트웍스 주식회사로 새롭게 출범했다.

세종텔레콤은 1일 세종네트웍스의 출범을 알리고 유선통신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통신 시장 내 자생력 제고 및 실효성 있는 매출 증대에 기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세종네트웍스는 주요 통신사업 영역인 △전용회선 △유선전화 △데이터센터 △음성부가 서비스 등을 필두로 안심번호, AI 결합 서비스 등 음성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확장, 통신 기반의 버티컬 영역의 경쟁력을 키워가겠다는 설명이다. 또한 통신사업자로서 전문성 제고 및 책임경영을 통해 중장기 성장 전략을 마련하고, 경쟁력 강화 및 경영 효율화를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유기윤 세종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커넥티드 기업으로서 추진해 온 사업들의 유기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며 ICT 플랫폼 파트너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기존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점검도 마쳤다"고 말했다.

존속 법인 세종텔레콤은 전기공사, 블록체인, 5G특화망 등 신성장 사업과 MVNO 사업을 중심으로 구조를 재편한다. 주요 사업군 기반 직접 수익과 융합 사업을 통한 신 수익 창출은 물론, 신설 법인과의 사업 협력을 통한 연결 수익 확보로 주주가치 증대를 실현하겠다는 방침이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