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추석 연휴, 국내로" 카카오, '대한민국 숙박 페스타' 참여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추석 연휴, 국내로" 카카오, '대한민국 숙박 페스타' 참여

카카오톡 예약하기 통해 '할인 쿠폰' 선착순 증정
티켓 레저 상품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이번 추석 연휴를 비롯한 9월에도 대한민국 여행 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가 열린다. 사진=픽사베이이미지 확대보기
이번 추석 연휴를 비롯한 9월에도 대한민국 여행 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가 열린다. 사진=픽사베이
카카오가 대한민국 여행 시장 활성화를 위해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숙박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함께 이용 가능한 레저 상품 등의 할인을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는 27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추석 연휴와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27일부터 내달 29일까지 국내 1만여 개 숙박시설의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비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제외) 지역 숙박시설이 할인 대상이며, 7만원 이상 숙박 상품 구매 시 3만 원, 7만 원 미만 구매 시 2만 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BC카드 이용자에게는 추가로 3만원 이상 결제시 2000원 추가 할인(중복적용 가능)이 이뤄진다.

카카오가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사진=카카오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가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2024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와 함께 9월 8일까지 티켓, 레저 상품 등을 할인하는 '리프레시위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숙박시설을 비롯해 다양한 할인 상품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 및 즐길거리를 합리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추석 연휴는 14일 토요일과 15일 일요일을 더해 총 5일을 쉴 수 있다. 총 6일을 쉴 수 있었던 지난해 추석에 비해 하루 적지만 이번에도 상당한 여행 시장 활성화가 기대된다.

지난해 숙박세일 페스타의 경우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402억원 규모의 할인쿠폰 배포에 1808억원가량의 숙박비가 발생했다. 쿠폰을 사용한 여행객들의 총 경비는 5226억원으로 나타났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