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 드로우' 등 경품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SK텔레콤은 고객 초청 행사에 'Team SK' 소속 선수들을 초청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번 2024 프랑스 파리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구본길, 박상원, 도경동 선수와 역도 은메달리스트 박혜정 선수가 행사에 참여했다. 선수들은 고객들의 아이폰 16 개통을 축하하며 △기념 촬영 △사인회 △토크쇼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아울러 참여 고객 전원에게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와 협력해 제작한 한정판 굿즈 ‘Netflix Watch Kit(넷플릭스 워치 키트)’와 애플스토어 기프트카드 10만원권, 벨킨 충전기 등 다양한 축하 선물도 증정한다.
아울러 SKT는 이날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LG전자 스탠바이미 TV △LG전자 시네빔 빔프로젝터 등 iPhone 16 사전예약 혜택으로 준비한 '매일매일 럭키 드로우' 이벤트 경품을 증정한다.
이미지 확대보기KT는 남다른 스케일의 행사를 준비했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안다즈 호텔에서 출시 기념 개통 행사를 가진 것. 지난 13일부터 아이폰 16 시리즈를 사전 예약한 고객 중 이벤트 당첨자 200명을 호텔에 초청했다.
행사는 20일 오전 8시부터 1차 출시국 전 세계 최초 개통 카운트다운과 함께 시작됐으며, 참여 고객들은 KT닷컴에서 사전 예약한 iPhone 16을 현장에서 즉시 받을 수 있었다. 개통 1호 고객에겐 안다즈 호텔 숙박권이 경품으로 제공됐다.
KT는 참여 고객 전원에게 안다즈 호텔 케이터링 다과, 강화유리 필름 부착 서비스 등 특별한 컨시어지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애플 정품 케이블 등 다양한 경품이 걸린 '100% 당첨 럭키 드로우' 행사도 진행했다.
행사장엔 iPhone 16의 전 모델과 색상이 전시돼 참여 고객 누구나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으며, 디자인 특화 공유기인 'WiFi 6D'와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등 KT의 다양한 상품이 함께 전시됐다.
이미지 확대보기인플루언서들은 'Capture the Moment'라는 공간 컨셉에 맞춰 트라이비전을 활용, 아이폰16으로 공간을 찍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LG유플러스의 아이폰용 AI 통화비서 애플리케이션인 '익시오(ixi-O)'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틈 4층에서는 운영하는 익시오 서비스를 리뷰, 아이폰 고객들에게 익시오를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익시오는 LG유플러스의 아이폰 특화 AI 콜 에이전트로, 통화녹음 및 요약과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10월 출시 예정이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


















![[2026 대전망] 혁신·포용의 'K-AI시티' 전환](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5121516594408240c35228d2f510625224987.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