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화학·삼성SDI·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올인'…SK이노베이션, 본격 가세

공유
0

LG화학·삼성SDI·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올인'…SK이노베이션, 본격 가세

SK이노베이션이 배터리 생산설비 5,6호기 증설을 결정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SK이노베이션이 배터리 생산설비 5,6호기 증설을 결정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전기차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면서 업계들은 배터리 생산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6일 급격히 커지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 대응하고자 생산설비를 두 배 이상 늘리겠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4호기 설립을 결정한 데 이어 이번에 라인 두 개를 추가로 증설한다. 신설되는 배터리 생산설비 5·6호기는 총 2GWh 규모로 2018년 완공 예정이다.

이로써 SK이노베이션은 현재 1.9GWh급 생산 능력의 두 배인 총 3.9GWh를 생산하게 된다. 연간 14만대의 전기차에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수준이다.

그동안 SK이노베이션은 ‘先 수주 · 後 증설’ 전략을 견지해왔다. 이번 추가 증설은 신규 프로젝트 수주에 따라 수요량이 확대되면서 전략적으로 결정됐다.

아울러 LG화학과 삼성SDI도 배터리 사업의 투자 확대에 나서고 있다. LG화학은 지난해 10월 폴란드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착공, 유럽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투자금액만 약 4000억원이 넘게 든 이번 공장은 2018년 가동으로 목표로 한다. 완공되면 LG화학은 320km 주행이 가능한 고성능 순수 전기차(EV)에 연간 10만대 이상의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삼성SDI도 전지사업을 약 1조원 규모의 시설 투자를 진행 중이다. 삼성SDI는 현재 울산과 중국 시안 공장에서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다. 2018년 완공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헝가리 공장을 설립해 향후 헝가리 공장에서만 순수 전기차 기준 5만대 이상의 배터리를 생산할 계획이다.

오소영 기자 o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