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QLED TV, 퀀텀닷 기술로 유럽 사로잡다

공유
0

삼성 QLED TV, 퀀텀닷 기술로 유럽 사로잡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21일(현지시간) 열린 QLED 포럼에서 삼성전자 직원이 스마트TV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21일(현지시간) 열린 QLED 포럼에서 삼성전자 직원이 스마트TV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의 QLED TV가 퀀텀닷 기술로 유럽을 사로잡고 있다.

삼성전자는 21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QLED TV 기술을 선보이는 ‘QLED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화질 전문가와 독일과 핀란드, 스웨덴, 덴마크 등 유럽 4개국 기술 전문 미디어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QLED TV 기술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이 포럼은 유럽 기술 미디어들에게 QLED TV의 핵심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다. 화질 논쟁에서 벗어나 라이프 스타일 제품으로 변화하고 있는 TV 시장 트렌드와 발전방향 등이 공유됐다.

삼성은 TV 화질을 기존 대비 더욱 엄격하게 측정하는 화질 기준인 컬러볼륨 테스트를 QLED TV를 통해 시연했다. 기존 화질 평가법으로는 특정 밝기를 기준으로 화질을 평가해 색 표현력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없다. 컬러볼륨은 화면 밝기에 따라 달라지는 화질을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기준이다.

화질 전문가로 알려진 마르셀 곤스카는 “컬러볼륨은 올해 디스플레이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화질기준이 될 것”이라며 “QLED TV가 화질평가를 2차원에서 3차원으로 끌어 올렸다”고 분석했다.

삼성 QLED TV는 최신 디스플레이 소재인 메탈 퀀텀닷 반도체를 사용해 컬러볼륨을 100%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QLED TV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포럼을 개최했다”며 “기술 전문 미디어를 통해 QLED TV의 우수성을 입증해 유럽 공략에 한층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