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인천국제공항,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항 '9위'

공유
6

[글로벌-Biz 24]인천국제공항,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항 '9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사진=인천공항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사진=인천공항공사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인천국제공항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항 톱(TOP)10에 선정됐다.

25일 오프라인 유통 채널 왓슨(watson) 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대 공항 중 9위에 올랐다.
왓슨은 인천공항 탑승 동에 한국문화를 알리는 한국문화박물관이 있고 공항 내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사우나와 인공 아이스링크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매체는 인천공항 내에도 싱가포르 공항과 같이 공항 내 정원이 있어 공항 이용객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항으로는 싱가포르 창이공항이 뽑혔다.

창이공항은 공항내 나비 정원과 다양한 식물이 있는 정원, 어린이를 위한 오락시설을 갖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실제로 창이공항은 덴드로븀 등 희귀 난초를 볼 수 있는 난초정원, 500 송이 해바라기 꽃으로 이뤄진 옥상 정원 등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하나의 거대한 테마파크처럼 지어진 공항 안에는 무료 영화관, 옥상 수영장, 12m 높이 미끄럼틀 등 이색 편의시설이 가득하다.

창이공항의 이같은 편의시설은 환승이나 비행기를 타기 위해 몇 시간 기다려야 하는 공항 이용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
2위는 아름다운 건축물과 무제한 인터넷 WiFi가 최고 장점으로 꼽히는 스페인 아돌포 수아레스 공항이 꼽혔다. 이어 3위는 미국 디트로이트 공항이다. 디트로이트 공항은 미국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공항 중 하나로 꼽힌다.

이밖에 독일 뮌헨국제공항과 홍콩 국제공항, 캐나다 밴쿠버국제공항, 부탄 파로국제공항, 에스토니아 탈린공항,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공항 등이 각각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