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차량용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사업 키운다

공유
0

LG전자, 차량용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사업 키운다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솔루션 사업 강화
HUD 등 인포테인먼트 부품+AR 소프트웨어 결합
車 업체, 소프트웨어만 아웃소싱 사례 늘어날 듯

LG전자가 완성차 업체에 AR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하는 사업을 본격화한다. 화면은 LG전자 AR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차량 전면 유리에 주행속도, 목적지까지 경로 등 다양한 정보를 그래픽 이미지로 보여주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완성차 업체에 AR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하는 사업을 본격화한다. 화면은 LG전자 AR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차량 전면 유리에 주행속도, 목적지까지 경로 등 다양한 정보를 그래픽 이미지로 보여주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그동안 쌓아온 혁신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앞세워 전장(자동차 전자 장치)사업을 다각화하기 위해 차량용 증강현실(AR) 소프트웨어 사업을 육성한다.

LG전자는 완성차 업체에 'AR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G전자는 최근까지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계기판(Cluster), 중앙정보디스플레이(CID) 등과 같은 인포테인먼트 부품에 AR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패키지를 공급해왔다.
AR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주행 속도, 보행자나 주변 차량과의 상대적 거리, 목적지까지의 경로 등을 3차원(3D) 또는 2D 그래픽 이미지로 운전자에게 보여주는 기술이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실시간으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카메라, GPS, 내비게이션 등에서 얻은 데이터를 분석해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계기판, 중앙정보디스플레이(CID) 등을 통해 시각화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주변 상황을 보다 효과적으로 인식하며 운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사업구조를 보다 다각화해 완성차 업체의 다양한 수요에 적극 대응해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도 마련했다. 완성차 업체들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패키지 형태를 아웃소싱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만 아웃소싱하는 사례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LG전자는 AR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사용자인터페이스 컴포저(각종 그래픽 개발을 도와주는 UI 제작 도구) ▲시뮬레이션 툴 등도 포함했다. 이를 통해 완성차 업체는 쉽고 편리하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LG전자는 AR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텔레메틱스(Telematics),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 헤드업 디스플레이, 계기판, 중앙정보디스플레이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장사업 보안체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자동차 사이버보안 분야 선도기업 사이벨럼(Cybellum)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김진용 LG전자 V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차량의 전동화와 스마트화로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 소프트웨어 중요성이 더욱 커져 AR 소프트웨어의 성장 잠재력도 높아질 것"이라며 "축적해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준비한 AR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활용해 완성차 업체들의 다양한 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