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디스플레이협회 “정부 기술개발과 세제지원” 요청

공유
0

한국디스플레이협회 “정부 기술개발과 세제지원” 요청

업계 애로사항과 경쟁력 강화 발전전략 논의
다양한 분야와 기술융합 확대 장기 지원 필요

한국디스플레이협회는 26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디스플레이 발전전략 협의체”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대표, 황치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본부장, 한철종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센터장, 김용석  홍익대학교 교수(디스플레이산업단장), 박상희 KAIST 교수(KIDS학회장), 이동욱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부회장, 신성필 LG디스플레이 상무, 박찬기 산업통상자원부 반도체디스플레이과 과장, 이기승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 정기로 AP시스템 대표, 이범성 덕산네오룩스 대표, 박진한 OMDIA 이사. 사진=한국디스플레이협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디스플레이협회는 26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디스플레이 발전전략 협의체”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대표, 황치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본부장, 한철종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센터장, 김용석 홍익대학교 교수(디스플레이산업단장), 박상희 KAIST 교수(KIDS학회장), 이동욱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부회장, 신성필 LG디스플레이 상무, 박찬기 산업통상자원부 반도체디스플레이과 과장, 이기승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 정기로 AP시스템 대표, 이범성 덕산네오룩스 대표, 박진한 OMDIA 이사. 사진=한국디스플레이협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26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산‧학‧연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 발전전략 협의체(이하 협의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체 구성에 참석한 디스플레이업체들은 "급변하는 산업환경 속에 산업경쟁력 확대를 위해서는 국가첨단전략산업 특별법에 디스플레이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튼튼한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핵심 소재, 장비에 대한 국산화 및 정부의 기술개발과 세제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학계 역시 최근 특정 산업에 대한 인력 쏠림 현상이 심각한 수준인만큼 세계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력 영속을 위해 핵심 인력 양성에 대한 지원 확대와 포스트 OLED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기술개발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연구계에서는 디스플레이가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와의 기술융합이 점차 확대되고 있어서 미래 디스플레이 준비를 위해 원천기술 개발에 대한 장기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동욱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부회장은 “경쟁국의 추격이 거센 상황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우리 기업이 앞선 기술에 대한 사업화를 통해 경쟁국과의 격차를 확대할 수 있다”며, “민간 부문의 투자 활성화를 위한 세제 지원 확대와 연구개발을 위한 고급 인력 양성이 필요하다”고 했다.

한편 협의체는 LG디스플레이‧삼성디스플레이·주성엔지니어링·덕산네오룩스 등 소재‧부품‧장비 업계와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학계·연구계 10명으로 구성됐다. 협의체에서 논의된 애로사항 및 발전 방안에 대해서는 정부와 긴밀한 소통으로 정책과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추진 예정이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