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사모펀드와 부당 거래 의혹 보도에 "불법 없었다"

공유
0

SK, 사모펀드와 부당 거래 의혹 보도에 "불법 없었다"

"심각한 명예 훼손" 강한 유감 표명



SK그룹의 서린빌딩. 사진=SK㈜이미지 확대보기
SK그룹의 서린빌딩. 사진=SK㈜

SK그룹이 반도체 기업 인수합병(M&A) 과정에서 특정 사모펀드 운용사와 부적절한 거래가 있다는 의혹을 제기한 언론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표명했다.

SK수펙스추구협의회는 9일 입장문을 통해 "SBS 8시 뉴스의 SK 관련 보도에 강한 유감의 뜻을 밝힌다"고 전했다.

앞서 SBS는 지난 7~8일 SK하이닉스가 투자한 사모펀트 운용사 알케미스트가 반도체 파운드리 기업 '키파운드리'를 인수하고 SK하이닉스에 재매각하는 과정에서 부당한 이익을 취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SK는 "해당 보도는 SK하이닉스 등 멤버사들의 정상적인 M&A 과정을 곡해했으며, 회사와 경영진을 악의적으로 다뤄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며 "SK는 방송에 나온 모든 거래를 적법한 절차와 합리적 판단에 따라 진행했으며, 법에서 금지하는 어떠한 행위도 한 바가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SBS가 제기한 의혹에 대해 SK는 납득할 만한 근거와 자료를 토대로 소상히 설명했으나, 안타깝게도 저희의 입장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고 이에 따라 SK 기업가치와 평판에 중대한 피해가 발생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에 SK는 구성원, 주주, 고객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강구해, 사실관계를 반드시 바로잡겠다"고 덧붙였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