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S이링크, 로젠택배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협력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LS이링크, 로젠택배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협력

350개 물류 거점에 맞춤 솔루션 제공·확대



(왼쪽부터)최정호 로젠(주) 대표이사, 김대근 LS이링크 대표이사가 지난 20일 LS용산타워에서  LS이링크와 로젠택배의 '전기택배차 확대 운영을 위한 충전 인프라 구축 업무 협약(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최정호 로젠(주) 대표이사, 김대근 LS이링크 대표이사가 지난 20일 LS용산타워에서 LS이링크와 로젠택배의 '전기택배차 확대 운영을 위한 충전 인프라 구축 업무 협약(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그룹

LS그룹의 전기차 충전 솔루션 자회사 LS이링크는 지난 20일 LS용산타워에서 로젠택배와 '전기 택배차 확대 운영을 위한 충전 인프라 구축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LS이링크와 로젠택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내연기관 차량의 EV 전환 촉진 △물류 거점에 맞춤형 스마트 전력 인프라 구축 △친환경 물류 환경 조성으로 탄소중립 실현 등 상호간 협력을 통해 사업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대근 LS이링크 대표이사는 "대형 물류 및 운수 회사 특화 사업모델 확보를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 350여개 지역에 위치한 로젠택배 물류 거점에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여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