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S전선·㈜한화 건설부문, 국내 최대 해상풍력단지 만든다

공유
0

LS전선·㈜한화 건설부문, 국내 최대 해상풍력단지 만든다

강원도 동해시 LS전선 해저케이블 공장 전경. 사진=LS전선이미지 확대보기
강원도 동해시 LS전선 해저케이블 공장 전경. 사진=LS전선
LS전선이 ㈜한화 건설부문과 손을 잡고 국내 최대 규모의 '신안우이 해상풍력사업'에 협력한다.

LS전선은 7일 ㈜한화 건설부문이 추진하는 '신안우이 해상풍력사업’의 해저케이블 공급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전라남도 신안군 우이도 남동측 해역에 400MW급 해상풍력단지를 건설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지난해 기준 국내 해상풍력 누적 설치용량이 124MW라는 점을 감안하면 3배가 넘는 규모다.
특히 태양광에 이어 해상풍력까지 국내 신재생에너지 시장을 해외업체들이 공략하는 가운데 국내 기업인 LS전선과 한화가 역대최대 규모의 해상풍력 사업에서 협력한다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과 LS전선은 신안우이 해상풍력사업의 완공시점을 2026년으로 보고 있다. LS전선은 이 공사에 필요한 해저케이블 일체를 공급하는데, 총 계약규모 역시 1000억원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LS전선 측은 “이번 협력은 통해 국내 해상풍력 산업 생태계를 지킨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 현재까지 발전사업 허가를 받은 해상풍력발전 사업 규모는 총 20GW에 달한다. 총 사업 규모만 100조원 이상으로 업계는 추정했다.


서종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ojy7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