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아이오닉 6 N, 2025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서 데뷔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아이오닉 6 N, 2025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서 데뷔

힐 클라임 코스 주행 참가
현대자동차 새로운 고성능 전기세단 아이오닉 6 N. 사진=현대차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 새로운 고성능 전기세단 아이오닉 6 N.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두 번째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6 N이 화려한 데뷔를 알렸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 N을 2025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처음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는 2023년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아이오닉 5 N을 공개한데 이어 올해도 아이오닉 6 N의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자리로 정했다.
아이오닉 6 N은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를 상징하는 메인 이벤트 힐클라임(Hillclimb) 코스 주행에 참가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날 현대차는 힐클라임 주행에 아이오닉 6 N과 함께 아이오닉 6 N 드리프트 스펙, N 퍼포먼스 파츠를 적용한 아이오닉 6 N 등을 참가시키며 고성능 전동화 모델 및 모터스포츠 역량을 방문객들에게 알렸다.

또한 현대차는 힐 클라임 코스 바로 옆에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해 아이오닉 6 N과 함께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5 N TA Spec을 전시하고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현대차는 오는 12~20일까지 경기도 의왕시 소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에서 아이오닉 6 N과 아이오닉 6, 아이오닉 6 N 라인을 전시해 국내 고객에게 아이오닉 6 라인업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김태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ost42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