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모비스, 모비우스 부트캠프 1기 모집…협력사와 SW인재 육성

글로벌이코노믹

현대모비스, 모비우스 부트캠프 1기 모집…협력사와 SW인재 육성

모빌리티 생태계 선순환 목표로 협력사 맞춤형 SW 인재 육성 지원
현대모비스가 협력사들과 손잡고 모빌리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소프트웨어(SW) 우수 인재 양성 프로그램 '비우스 부트캠프'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개최했던 대학생 SW 우수 인재 발굴프로그램 ‘모비스 SW 해커톤 대회’ 본선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모습. 사진=현대모비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모비스가 협력사들과 손잡고 모빌리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소프트웨어(SW) 우수 인재 양성 프로그램 '비우스 부트캠프'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개최했던 대학생 SW 우수 인재 발굴프로그램 ‘모비스 SW 해커톤 대회’ 본선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모습.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협력사들과 손잡고 모빌리티 생태계 확장을 위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SW) 우수 인재 양성에 나선다. 모빌리티 SW 관련 집중 교육과 실습을 통해 협력사의 SW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동시에 협력사와 구직자들을 연결시켜 실무형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의 장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현대모비스는 모빌리티 SW 인재 육성을 위한 ‘모비우스 부트캠프’ 1기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부트캠프’는 단기 집중 방식으로 SW개발자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대모비스는 주요 대학과 함께 하는 SW채용연계 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일반인을 망라한 국내 최대 상금 규모 SW알고리즘 경진대회와 대학생 우수인재 발굴 프로그램 SW해커톤 대회 등 다양한 SW인재 육성 체계를 정립해 왔다.
이번 부트캠프는 이처럼 현대모비스가 그동안 축적한 SW직무교육 관련 노하우를 주요 협력사로 수평전개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협력사 입장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전환을 맞아 SW인재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자체 양성 시스템을 구축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이다.

1기 부트캠프는 현대모비스 15개 참여 협력사의 인사/기술 담당자들이 함께 모여 협력사 현장의 문제를 반영한 프로젝트 기반 실습 과제 발굴에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서류 심사에도 직접 참여해, 각자 니즈에 맞는 인재를 선발하는데도 관여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전국의 자동차·SW 유관 학과의 졸업 학기 대학생 또는 기졸업자(구직자)와 SW 유관 업무 재직 중인 협력사 재직자다. 모집 인원은 구직자 200명, 재직자 100명 등 총 300명이다. 구직자는 현대모비스 모비우스 부트캠프 모집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재직자는 별도로 신청받을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SW 공통 교육과 모빌리티 특화 SW 학습 과정을 망라한 이론 수업과 가상 환경에서의 실습, 유관 실무 프로젝트에 기반한 학습으로 성취도를 평가하는 총 6개월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현대모비스는 참가자들이 부트캠프 수료 후에도 최대 24개월간 교육 내용을 재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종합 역량 리포트 발행 등 사후관리도 제공한다.


김태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ost42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