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건설, '북서울자이 폴라리스' 새해 첫 분양 주목

공유
0

GS건설, '북서울자이 폴라리스' 새해 첫 분양 주목

전용 38~112㎡ 1045세대 중 327세대 일반분양
신규 공급 기대 ↑…85㎡ 초과 추첨제 공급 유리

북서울자이 폴라리스 투시도. 사진=GS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북서울자이 폴라리스 투시도. 사진=GS건설
GS건설은 임인년 새해들어 첫 공급에 나서는 마수걸이 분양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대출·금리 등 여러 시장 상황에 따라 이른바 '똘똘한 한채' 영향으로 서울시 아파트 시장이 상승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같은 매매가·전세가 상승세로 인해 신규아파트 공급에 대한 기대가 높았으나 작년 서울시 아파트 일반공급 세대 수는 2931가구에 불과했다.
이에 GS건설은 서울 강북구에 ‘북서울자이 폴라리스’를 분양하면서 지역 최초 자이(Xi) 아파트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서울 강북구 미아3구역 재개발을 통해 지하 3층~지상 22층·15개 동·전용면적 38~112㎡ 총 104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327세대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며, 전용면적별로 38㎡ 7세대·42㎡ 6세대·51㎡ 11세대·59㎡ 38세대·84㎡ 203세대·112㎡ 62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무엇보다 교통여건이 좋다. 단지와 경전철 우이신설선 삼양역이 바로 인접해 있고, 지하철 4호선 미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다. 또한 차량을 이용해 내부순환로와 북부간선도로로 접근이 용이해 서울 도심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2025년 개통 예정인 상계~왕십리로 연결되는 동북선 경전철은 지하철 4호선·국철 구간의 혼잡도를 완화하고, 기존 노선과 환승을 통해 사방을 연결하는 연계 교통망이 형성할 예정이다. 동북선 경전철을 이용해 미아사거리역~강남 선릉역이 30분 이내 이동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구나 2027년 개통 예정인 GTX-C노선(덕정~수원구간)과 연계성이 뛰어나 강남·수도권 주요 지역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초·중·고 교육여건에 전통시장 등 생활여건 우수…북한산 등 숲세권 쾌적
교육 여건 등 각종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먼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삼양초·수유초가 위치해 있으며, 영훈초·화계중·수유중·미양중·신일중과 혜화여고·미양고·신일고 등이 단지 1km 이내에 자리해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교육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건너 롯데마트와 전통시장인 삼양시장이 있으며, 반경 2km 이내에 현대백화점·롯데백화점·이마트·수유시장 등이 있다. 또한, 문화시설·자연녹지가 어우러진 ‘북서울 꿈의숲’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북한산 국립공원·오패산 등 자연과 가까이 있어 서울에서도 보기 드문 숲세권 단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특히 올해 서울에서 공급량이 거의 없었던 상황에서 대형평형(112㎡)이 상대적으로 많은 물량이 공급된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이른바 '국민평형'으로 불리우는 전용면적 84㎡ 규모를 대거 공급하며, 초과 규모는 물량의 50%가 추첨제로 분양돼 유리하다”며, “특히 1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해 분양금액 9억원 초과 세대의 경우도 중도금 대출을 일부 받을 수 있어 자금이 부족한 수요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북서울자이 폴라리스 견본주택은 서울 강북구 미아동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