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 풀 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주목

공유
0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 풀 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주목

최근 분양시장에서 풀퍼니시드 시스템(Full Furnished System)을 적용한 부동산 상품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이란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 및 가구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품목이 갖춰져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가구, 가전 구입 비용 절감 효과와 함께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 및 멀티 공간 활용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은 설계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은 입주 즉시 별도의 비용지출 없이 바로 생활이 가능하고, 이사에 대한 부담도 적어 1인 가구나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완비된 생활숙박시설이나 오피스텔은 임대 수요도 풍부해 투자자들의 선호도도 높다. 실제로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장단기 이용자가 많은 만큼 생활에 필요한 가전, 가구가 갖춰진 풀퍼니시드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

실제 지난 4월 공급된 생활숙박시설 '한화포레나 천안아산역'은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와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춰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한화포레나 천안아산역은 1,162실 모집에 10만 1,045건이 접수돼 평균 청약경쟁률 86.9대 1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남양주 별내역 역세권에서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로 구성된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가 공급되어 주목을 끈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에는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 모두 일상에 필요한 가전, 가구 등을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가전은 양문형 냉장고,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워시타워(세탁기, 건조기), 시스템 에어컨, 시스클라인 등이 제공된다. 또한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조식과 하우스키핑, 펫케어, 카셰어링 등 호텔에 버금가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는 별내역 역세권 입지답게 편리한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운행 중인 경춘선을 비롯해 추후 8호선 연장선(예정), GTX-B노선(계획) 등이 개통되면 강남권 및 서울역, 용산,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별내신도시 북쪽으로 지하철 4호선 별내별가람역도 있어 서울역 등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편리하며, 여기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비롯해 구리(세종)~포천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춰 광역 도시 이동도 용이하다.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이마트 별내점 및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이 별내신도시에 자리하며 인근으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코스트코 상봉점과 구리 농수산물도매시장도 가까운 거리에 있는 만큼 생활 인프라가 편리하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는 지하4층~지상 최대 29층 규모로 조성되며, 생활숙박시설 총 604실, 오피스텔 156실 규모로 조성된다.

생활숙박시설은 전용면적 59~92㎡,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블록별로는 ▲상업3BL 생활숙박시설 255실, 오피스텔 156실, ▲상업4BL 생활숙박시설 184실 ▲상업5BL 생활숙박시설 165실 등이다.

생활숙박시설은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 가능하며,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전매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생활숙박시설은 총 3개 블록으로 각 블록당 최대 1건씩 총 3건 청약을 할 수 있다.

생활숙박시설 청약 일정은 27~28일 양일간 청약 접수를 받으며, 29일 당첨자 발표를 실시한다. 이어 7월 1~2일 양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