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 7월 1~2일 계약… GTX B노선 별내역 수혜 기대

공유
0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 7월 1~2일 계약… GTX B노선 별내역 수혜 기대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 투시도. GS건설 제공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 투시도. GS건설 제공
GTX-B노선 별내역(계획) 인근에서 공급되는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생활숙박시설)가 오는 7월 1~2일 정당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동산 시장에서 GTX 역세권은 흥행 불패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효과는 크다. GTX가 들어선다는 소식만 나와도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거릴 정도로 호재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부동산 시장에서는 GTX의 영향력이 커지는 가운데 GTX-B노선 예정지 인근으로 공급되는 신규 부동산 상품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가 주목을 끈다.

GTX의 영향력은 아파트 등 주택뿐만 아니라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실제 GTX-B노선 별내역(계획) 예정지 인근에 공급된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2017년 분양)' 전용 83㎡은 분양 당시 약 4억 4,000만원이었던 가격이 현재 10~13억원에 매매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전용 84㎡ 기준 분양가 약 4억 3,000만원에 공급됐던 ‘힐스테이트 별내 스테이원(2018년 분양)’은 현재 현재 10억 2,000~10억 7,000만원에 매매 시세를 형성하고 있을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

별내역은 현재 운행 중인 경춘선을 비롯해 추후 8호선 연장선(2023년 예정), GTX-B노선(계획) 등이 개통되면 강남권 및 서울역, 용산,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서울로 향하는 대중 교통망이 부족했던 별내신도시인 만큼 추후 확충되는 GTX 등 교통망은 일대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별내 신도시에는 서울역 등 주요 업무지구에 닿을 수 있는 지하철 4호선 별내별가람역도 있어 서울 중심부 접근이 편리하며, 여기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비롯해 구리(세종)~포천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춰 광역 도시 이동도 용이하다.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로 구성된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는 경기도 남양주 별내신도시 특별계획구역 상업3•4•5블록에서 공급된다. 지하4층~지상 최대 29층 규모로 조성되며, 생활숙박시설 총 604실, 오피스텔 156실 규모로 공급된다.
생활숙박시설은 전용면적 59~92㎡,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블록별로는 ▲상업3BL 생활숙박시설 255실, 오피스텔 156실, ▲상업4BL 생활숙박시설 184실 ▲상업5BL 생활숙박시설 165실 등이다.

실수요자들은 "사통팔당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생활숙박시설)는 7월 1~2일 양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에는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 모두 일상에 필요한 가전, 가구 등을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가전은 양문형 냉장고,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워시타워(세탁기, 건조기)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조식과 하우스키핑, 펫케어, 카셰어링 등 호텔에 버금가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변으로 불암산, 수락산이 있어 쾌적하고 갈매천, 용암천 등 자연 하천이 가까이 있어 가벼운 산책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마트 별내점, 롯데시네마 별내점 등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며, 인근으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코스트코 상봉점과 구리 농수산물도매시장도 가까이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