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개발호재 누리는 영종국제도시 상승세…주거용 오피스텔 ‘영종 SK뷰’ 주목

공유
0

개발호재 누리는 영종국제도시 상승세…주거용 오피스텔 ‘영종 SK뷰’ 주목



올해 부동산 시장의 침체가 이어지는 분위기 속에서도 대형 개발호재를 품은 지역은 상승세를 누리는 모습이다.
개발호재가 예정된 지역은 경제가 활성화될 뿐만 아니라, 인구까지 증가하는 장점이 있다. 대표적인 지역으로 인천 영종국제도시를 꼽을 수 있다. 먼저, 영종국제도시는 ‘대한항공 항공정비센터 확장이전’이 예정돼 있다. 현재 부천에 있는 대한항공 항공기 정비 관련 공장이 2025년까지 영종국제도시로 이전할 계획이며, 관련 종사자들을 기반으로 한 풍부한 주택 수요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이와 함께 동북아 최대 규모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수혜도 주목받는다.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5성급 호텔, 전문공연장, 컨벤션, 실내 워터파크, 외국인 전용 카지노 등이 갖춰진다. 특히 1단계 사업이 내년 상반기 종료돼 하반기에 정식 개장할 예정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 등 기대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된다.

관광산업 활성화에 따른 시너지도 기대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 10월 인천공항 이용객은 230만3,404명으로 조사됐다. 이는 성수기였던 지난 8~9월보다 각각 18%, 27% 상승한 것으로, 코로나19의 여파로 위축됐던 영종국제도시 관광산업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것이다.

- 교통, 인프라, 미래가치 등 주거 필수 요소 모두 갖춘 영종국제도시 주거용 오피스텔!

이처럼 영종국제도시가 대형 개발호재로 들썩이는 가운데, 영종국제도시에 위치한 주거용 오피스텔 ‘영종 SK뷰’가 주목받고 있다. 단지가 위치한 영종국제도시는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분양권 전매제한 등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워져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SK에코플랜트가 공급하는 이 단지는 인천시 중구 운서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0층 2개동, 전용 39~49㎡ 총 432실 규모다.
‘영종 SK뷰’는 공항철도 운서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운서역을 통해 인천공항·김포공항·서울역등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환승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제2경인고속도로,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 광역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차량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여기에 영종~청라를 잇는 제3연륙교가 2025년 개통 예정으로, 신월여의지하도로와 연계돼 여의도까지 차량 3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영종국제도시의 핵심 인프라를 누리는 주거환경도 주목된다.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쇼핑·문화시설을 비롯해 은행, 병원, 행정기관 등이 인접해 편리하다. 영종둘레길 1코스, 하늘도시 1호·2호 공원 등 대형 근린공원 및 다양한 소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쾌적한 자연녹지를 누릴 수 있다. 인천과학고·인천국제고·하늘고 등 명문학군과 영종도서관, 학원가 등 수준높은 교육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각종 개발호재가 집중되고 있다. ‘제3연륙교’ 개통(2025년 예정)을 비롯해 동북아 최대규모의 인스파이어복합리조트가 2023년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조성 중이고,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복합쇼핑몰, 골프장 등을 갖춘 한상드림아일랜드사업도 착공에 나섰다.

여기에 1단계 건설과 개장이 마무리된 대규모 리조트형 호텔 파라다이스시티는 골프장과 스마트 레이싱파크 등이 들어서는 2단계 개발을 추진 중인 만큼 수도권 관광성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영종 SK뷰’는 희소가치가 높은 1.5룸~2룸 구조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특히 2룸 위주 설계로 풍부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확보하면서 내 집 마련에 나선 1~2인 가구 및 신혼부부 등 청약가점이 낮은 MZ세대의 높은 선호를 얻고 있으며, 전용 39~49㎡의 중소형 면적 구성으로 영종국제도시 내 공급 부족한 중소형 오피스텔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