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로공사 5월 휴게소 이벤트…노트북, 로봇청소기 등 추점, 경품제공

글로벌이코노믹

도로공사 5월 휴게소 이벤트…노트북, 로봇청소기 등 추점, 경품제공

내수활성화 대책의 일환…세차요금(30~50%), 간식꾸러미(최대 33%) 할인
하늘에서 바라본 서해안고속도로 목포방향 화성휴게소 전경.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하늘에서 바라본 서해안고속도로 목포방향 화성휴게소 전경. 사진=뉴시스
한국도로공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대대적인 고객감사 이벤트를 벌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회복된 여행수요가 점차 회복하면서 그동안 침체했던 휴게소 매출향상과 위축된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어린이날(5~7일)과 부처님 오신날(27~29일) 연휴에 민자 고속도로를 제외한 전국 207개 휴게소에서 할인, 선물 증정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가장 관심을 끄는 이벤트 경품행사다. 고객 중 1200여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노트북, 의류관리기, 로봇청소기 상품을 지급한다.
경품행사는 오는 5일부터 29까지 25일간 진행한다. 해당 휴게소 전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개별품목 합산가능)을 배부처에 제출 후, QR코드 응모권을 받아 참여하면 된다.

또한, 어린이날에는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안내소나 편의점 등에서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식사류 2만원 이상 주문고객 생수 증정 이벤트 마련했다.

전국 휴게소 세차장 16곳은 어린이날, 부처님 오신날 연휴 기간에 세차비용을 30~50% 할인 운영한다. 죽전(서울)휴게소, 기흥(부산)휴게소, 이천(하남)휴게소 등 13곳은 30% 할인한다.

화물차 전용 세차장인 매송(서울)휴게소, 매송(목포)휴게소, 옥천만남의 광장 휴게소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연휴기간 중 호두과자, 소떡소떡 등 휴게소 인기 간식의 소량 묶음상품인 ‘휴게소 간식 꾸러미’도 최대 33% 할인 판매한다. 가성비 있는 휴게소 실속상품의 종류를 기존 5종에서 최대 10종까지 확대 운영한다.
김희태 한국도로공사 휴게시설처장은 “정성들여 준비한 고속도로 휴게소의 감사 이벤트가 국민들의 일상생활에서 작은 활력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휴게소는 레저와 문화, 신기술이 함께하는 미래형 명품 시설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 중”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글로벌이코노믹 선임기자 baunamu@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