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울산 트램 호재 품은 ‘무거 비스타동원’, 실수요자 주목

공유
0

울산 트램 호재 품은 ‘무거 비스타동원’, 실수요자 주목

트램 1호선 신복역 수혜 기대…풍부한 생활 인프라 갖춰 주거 편의성 높아

 무거 비스타동원.
무거 비스타동원.

최근 주택시장에서 철도 개발호재 등 안정성 높은 단지들에 대한 수요는 커지는 추세다. 대출 금리 인하 가능성 등이 제기되고 있지만 여전히 금리는 높은 수준이고 위축된 주택 매수 심리가 예년만큼 살아나지 않자 매매 가격 하락에서 비교적 안전한 단지를 찾는 실수요자들이 증가하는 분위기다.

요즘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관심을 받는 개발 호재는 철도 교통망 개발다. 철도 교통망 호재는 교통 환경이 편리해지는 것은 물론, 생활 인프라도 함께 조성돼 정주 여건도 좋아질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하다.

이러한 가운데, 울산 트램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 단지가 분양을 앞둬 화제다. 그 주인공은 바로 동원개발이 울산 남구 무거동 일대에 공급하는 ‘무거 비스타동원’이다.

단지는 울산 남구 무거동 일원에 지상 최고 37층 총 58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은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가구 수는 아파트 △84㎡ 481세대 오피스텔 △84㎡ 99호실로 조성된다.

무거 비스타동원은 단지 앞으로 울산도시철도 트램 1호선 ‘신복역’이 조성될 예정이다. 2029년 개통 예정인 울산트램 1호선은 신복교차로~공업탑~태화강역 구간으로 계획된다. 트램 4호선은 신복교차로~중구 다운사거리~태화루사거리~복산성당 구간으로 계획되어 있다. 이 외에도 울산~양산~부산광역철도 계획 등 다양한 개발 호재를 가진 지역이다. 울산의 동서축을 연결하는 도시철도 멀티 역세권으로 철도중심 대중교통시대를 만들 전망이다. 또한, 단지와 인접한 부산-울산고속도로 장검IC를 이용하면 시내외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편리한 무거 하나로마트와 롯데 하이마트, 각종 병원, 은행 등 쇼핑시설과 행정기관이 인접하고, 단지 주변에는 신복초, 무거초, 장검중과 울산대학교 등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다.

태화강 국가정원, 문수산, 무거천 등 녹지공간과 문수월드컵 경기장에서 건강한 웰빙 생활을 즐길 수도 있다. 주거환경이 우수한 무거동에서도 울산 남구에 신축 아파트를 원하는 실수요자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설계도 우수하다. 세대별 창고는 물론, 무거 비스타동원은 활기차게 운동하는 실내 피트니스 센터, 수준 높은 실내 골프연습장, 입주민 전용 작은 도서관을 마련했다. 이웃들과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는 카페테리아,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룸, 부피가 큰 세탁물도 걱정 없이 세탁할 수 있는 대형 코인세탁실 뿐 아니라 입주민이 조식 과 중식을 즐길 수 있는, 다이닝 서비스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실내 어린이 놀이터에서는 자녀와 안심하고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무거 비스타동원 견본주택은 5월 중 울산시 중구 우정동에 오픈 예정이다.


박성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