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폴리텍대-마이스터고, '피지컬AI' 인재 육성 ‘맞손’

글로벌이코노믹

폴리텍대-마이스터고, '피지컬AI' 인재 육성 ‘맞손’

전국마이스터고교장협의회와 MOU 체결
지난 23일 한국폴리텍대학 이철수 이사장(사진 앞줄 왼쪽부터 다섯번째)이 전국마이스터고교장협의회와 미래 기술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폴리텍대학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3일 한국폴리텍대학 이철수 이사장(사진 앞줄 왼쪽부터 다섯번째)이 전국마이스터고교장협의회와 미래 기술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과 마이스터고등학교가 피지컬AI(Physical AI) 등 미래 제조 현장을 이끌 기술 인재 양성에 나선다.

27일 폴리텍대학에 따르면 지난 23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몬드리안 회의실에서 전국마이스터고교장협의회와 마이스터 인재 양성과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폴리텍대학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전국 단위 교육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체계적으로 매칭·활용함으로써 지역·산업 맞춤형 기술 인재 양성에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력을 통해 제조 현장의 미래 기술인 ‘피지컬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양성 기반도 강화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계열별·직업별 협력 및 인적 교류 △마이스터고 졸업생의 폴리텍대학 P-TECH 진학 지원 △교원 간 공동 산업화 연계 기술개발 지원 △시설·장비 및 온라인 콘텐츠 공동 활용 △교원 신기술 연수 및 학생 전공 심화 교육 제공 △신기술 기반 공동교육과정 개발 등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철수 폴리텍대학 이사장은 “직업교육과 전국 단위 조직망을 가진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 산업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은 물론 정부의 피지컬 AI 육성 전략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미래 산업의 중심이 될 마이스터 인재 양성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