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수원, 경주시와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협력 사업 공동 추진

글로벌이코노믹

한수원, 경주시와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협력 사업 공동 추진

황주호 한수원 사장(왼쪽 세번째)과 경주시 주낙영 시장(왼쪽 두번째)이 지난 4일 경주시청에서 부패근절과 청렴도 제고를 위한 ‘반부패·청렴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한수원이미지 확대보기
황주호 한수원 사장(왼쪽 세번째)과 경주시 주낙영 시장(왼쪽 두번째)이 지난 4일 경주시청에서 부패근절과 청렴도 제고를 위한 ‘반부패·청렴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이 4일 경주시청과 부패근절과 청렴도 제고를 위한 ‘반부패·청렴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반부패·청렴 수준 향상을 위한 정책과 콘텐츠 공유 △청렴 문화 확산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 △청렴 교육 및 캠페인 등 반부패 협력 사업 공동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황주호 사장은 “청렴 문화 확산은 기관장이 직접 챙기고 노력해야 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필수 분야이다. 앞으로 경주시와 협력하여 국민과 지역사회가 신뢰할 수 있는 한수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경주시와 협력하여 지역사회 및 조직 전체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책무를 충실히 이행할 방침이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