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證, LG상사 실적부진 신규 광구인수 수익 불투명

공유
0

한국투자證, LG상사 실적부진 신규 광구인수 수익 불투명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한국투자증권은 6일 LG상사에 대해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9만원에서 52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석탄 광구 개발을 통한 중장기 성장성은 유효목표주가가 현재주가 대비 35% 상승여력이 있는 것으로 판단,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여영상 연구원은 “LG상사는 원자재 가격 하락으로 실적이 당분간 부진하고 신규 광구 인수로 인한 이익개선은 2015년 가능하다”면서 “2분기 실적은 세전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한 약 60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여 연구원은 LG상사의 올해 지배주주순이익추정치를 기존 2740억원에서 2020억원으로 26%하향조정한데 이어 목표주가수익비율(PER)은 기존 12배에서 9배로 변경했다.

또한 석탄(연료탄)가격, 원유(두바이유)가격이 모두 1분기 대비 하락한 데에 따른 자원개발사업 실적이 악화됐고 무역영업 손익도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여 연구원은 “LG상사는 최근 인도네시아 석탄개발회사(PT Ganda Alam PT Makmur)지분 60%를 2428억원에 인수해 중장기 자원개발 사업자로서 지위를 확보했지만 칼리만탄 광구가 이익을 창출하는 시점은 2015년일 것으로 예상돼 손익에 미치는 영향은 불투명하다”고 설명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