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명품 SPAC 자문형 랩 추가 모집

공유
0

신한금융투자, 명품 SPAC 자문형 랩 추가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3월 출시돼 100억원의 판매고를 올린 ‘신한명품 SPAC 자문형 랩’의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명품 SPAC 자문형랩은 기업 인수를 목적으로 설립된 SPAC(기업인수목적회사)에 투자하는 랩 상품이다. SPAC은 주로 기술력은 있으나 아직 증권시장에 상장하지 못한 벤처기업에 우회 투자하는 방법으로 활용된다.
SPAC을 통해 투자자는 수익 창출을, 벤처기업은 자금 조달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애니팡’으로 유명한 선데이토즈, 건강기능식품 제조회사인 콜마BNH 등이 SPAC을 통해 상장한 대표적인 회사다.

SPAC 투자는 공모자금의 대부분을 금융기관에 예치하기 때문에 SPAC설립 후 합병하지 못하고 해산하더라도 원금과 이자를 회수할 수 있다. 합병 시에는 M&A모멘텀을 활용해 고수익을 추구한다. 지난 3월 16일 출시 당일 가입한 첫 번째 계좌의 경우 8월 12일 기준 11.4%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신한명품 SPAC 자문형랩은 SPAC투자 부문에서 특화된 투자프로세스를 보유한 리코투자자문이 자문을 맡았다. 리코투자자문은 2009년 이후 지속적인 공모주 투자를 통해 노하우를 쌓아 온 회사다. 2011년도에는 공모주 투자에서 단 한 건의 손실도 내지 않았을 정도로 리스크관리에 유능하다는 평가다.

신한명품 SPAC 자문형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 수수료는 연간 1.5%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이재신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SPAC 자문형랩은 일반투자자가 접근하기 어려운 벤처기업 투자기회를 제공하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