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덩치 키우는 암호화폐 분석 업계…듄 애널리틱스, 스큐‧메사리 이어 800만 달러 신규 조달

공유
0

덩치 키우는 암호화폐 분석 업계…듄 애널리틱스, 스큐‧메사리 이어 800만 달러 신규 조달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업체 듄 애널리틱스(Dune Analytics)가 최근 800만 달러의 신규자금 조달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업체 듄 애널리틱스(Dune Analytics)가 최근 800만 달러의 신규자금 조달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사용자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듄 애널리틱스(Dune Analytics)은 이 회사가 유니온 스퀘어 벤처스(Union Square Ventures)와 같은 전략적 투자자로부터 800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발표했다. 듄 애널리스틱은 더 많은 직원을 고용하고 다른 블록체인을 모니터링 하기 위해 신규자금을 활용할 계획을 자세히 설명했다.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를 원함에 따라 암호화폐 데이터 서비스 및 분석업체들은 2021년 들어 엄청난 수요의 증가를 보고 있다. 비트코인 닷컴 뉴스는 최근 암호화폐 회사인 메사리(Messari)가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2,100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보도했다.

또 암호화폐 분석 회사인 스큐(Skew)는 올해 코인베이스에 인수되었으며 코인메트릭스(Coin Metrics)는 최근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가 주도한 라운드에서 1,500만 달러를 모금했다. 듄 애널리틱스는 사용자가 이더리움 및 분산 금융(defi) 분석에 대한 통찰력을 수집하기 위해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도구 세트다.

지난 9월 이 회사는 ‘시드 펀딩’으로 200만 달러를 모금했으며 현지시각 12일에는 ‘시리즈 A’에서 800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밝혔다. 시리즈 A 라운드는 프레드 윌슨(Fred Wilson)의 유니온 스퀘어 벤처스가 주도했다. 또 멀티코인 캐피털(Multicoin Capital), 레드포인트 벤처스(Redpoint Ventures) 및 드래곤플라이(Dragonfly)와 같은 벤처 기업이 이번 시리즈 A 라운드에 합류했다.

듄 애널리틱스의 도구는 수많은 차트와 그래프를 제공하지만 사용자는 자신의 데이터 차트를 생성할 수도 있다. 웹 포털은 최근 EIP1559 구현과 관련된 데이터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므로 ETH 사용자는 소모된 수수료와 같은 지표를 관찰할 수 있다. 듄 애널리틱스는 탈중앙화 거래소(dex) 거래량, 대체 불가능 토큰(NFT) 시장 데이터 및 시간 경과에 따른 Defi 사용자 수를 보여주는 분석을 제공gks다.

회사의 유상증자 책임자는 “듄 애널리틱스에서 우리는 암호화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것은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미션”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모든 신제품, 체인 및 확장솔루션은 채택과 처리량이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양과 단편화를 증가시킨다. 그런 가운데 우리는 모든 단일 암호화 데이터 소스에 대한 모든 흥미로운 지표를 커뮤니티에서 무료로 쉽게 액세스하도록 하기 위해 이 임무를 실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듄 애널리스틱, 스큐, 커인 메트릭스 및 메사리 외에도 댑레이더(Dappradar)는 지난 5월 500만 달러를 모금했다. 6월 말에 암호화 데이터 회사인 난센(Nansen)은 투자자들로부터 1000만 달러를 모금했다.

듄 설립자인 프레드릭과 매트(Fredrik and Mats)는 “우리는 금융 및 재무 데이터의 미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소규모 팀”이라며 “올해 내내 우리는 듄 팀을 유럽 전역에 퍼져 있는 8명으로 늘렸다. 더 많은 사용 사례, 데이터 소스 및 더 큰 규모에서 암호화 데이터에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현재 다양한 역할을 고용하고 있다. 데이터는 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