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르다노 암호화폐 ‘넘버 3’ 등극…시총 807억 달러로 바이낸스 코인 80억 달러 차로 제쳐

공유
0

카르다노 암호화폐 ‘넘버 3’ 등극…시총 807억 달러로 바이낸스 코인 80억 달러 차로 제쳐

카르다노(ADA)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총 시가총액에서 바이낸스 코인(BNB)을 따돌리고 암호화폐 시장 ‘넘버 3’에 등극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카르다노(ADA)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총 시가총액에서 바이낸스 코인(BNB)을 따돌리고 암호화폐 시장 ‘넘버 3’에 등극했다.

찰스 호스킨스(Charles Hoskinson)의 퍼블릭 블록체인을 구동하는 기본 암호화폐인 카르다노(Cardano‧ADA)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총 시가총액에서 바이낸스(Binance)의 기본 토큰을 BNB를 추월했다. 데이터 제공업체 메사리(Messari)에 따르면 보도시간 현재 ADA의 시가총액은 807억 달러로 바이낸스 코인(BNB)의 721억 달러를 80억 달러 이상 따돌렸다.

ADA의 가격은 이날 무려 19%나 상승했으며, 목요일 최고가 경신 이후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암호화폐는 최근 몇 주 동안 상승으며 7월 21일 최저점인 1달러에서 150% 상승했다. ADA는 현재 아시아 거래 시간 동안 최고가 2.55달러에 도달한 후 소폭 하락한 약 2.4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5월 말 이후 가장 높은 일일 구매자 수의 강력한 수준은 ADA 추세의 강도와 확신에 대한 수요를 나타내는 신호 가격 조치와 일치하고 있다. 이는 ‘알론조(Alonzo)’ 업그레이드가 투자 심리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스마트 계약 기능을 도입하고 비평가들이 네트워크의 가장 눈에 띄는 결함 중 하나로 묘사한 것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업그레이드는 10월 1일로 예정되어 있지만, 일부에서는 오버 슈트되어 나중에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카르다노는 기초 단계인 ‘바이런(Byron)’과 위임된 스테이킹이 도입된 탈중앙화 단계인 ‘셀리(Shelly)’를 포함해 여러 개발 단계를 거쳤다. 카르다노 로드맵에 따르면 스마트 계약은 프로젝트의 세 번째 시대인 ‘고겐(Goguen)’에 들어갈 때 실행될 것이로 보인다.

카르다노는 2017년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찰스 호스킨스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확장이 수월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대안으로 이더리움 및 기타 분산 응용 프로그램 플랫폼과 직접 경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