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르다노 설립자 호스킨스 “암호화폐가 내전 국면 돌입 아프간에서 더 큰 역할을 할 것”

공유
0

카르다노 설립자 호스킨스 “암호화폐가 내전 국면 돌입 아프간에서 더 큰 역할을 할 것”

카르다노의 설립자이자 이더리움의 공동 설립자인 찰스 호스킨스(사진)가 아프가니스탄의 탈레반 세력과 반군의 전쟁에서 암호화폐가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카르다노의 설립자이자 이더리움의 공동 설립자인 찰스 호스킨스(사진)가 아프가니스탄의 탈레반 세력과 반군의 전쟁에서 암호화폐가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놀라운 상승 랠리를 펼치고 있는 카르다노(Cardano)의 설립자이자 이더리움의 공동 설립자인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은 화요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에 더 많은 프라이버시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아프가니스탄에서 더 큰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나라에서 계속되는 내전이 있을 것이며 “이미 북부 동맹의 잔재가 형성되었고 그들은 자원이 필요할 것”이라고 전제하고 “이 일이 일어났던 지난 90년대와 달리 지금은 암호화폐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암호화폐는 이번에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 군대를 위한 전쟁과 반대하는 전쟁에서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 국방부는 월요일 미국이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에서 철수 노력을 완료하여 2001년 9월 11일 테러 공격 직후 시작된 20년간의 갈등을 효과적으로 종식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아프가니스탄을 떠나고 싶었지만 그렇게 할 수 없었던 일부 미국 시민과 아프간 사람들이 여전히 많이 남아있다.

호스킨슨은 이에 대해 “그것이 어떻게 국정에 통합되고 그것이 많은 사람의 권리를 분명히 신경 쓰지 않고 분명히 21세기에 13세기에 더 많이 속하는 신정 체제를 도입하려는 정권에 대한 저항으로 통합되는지 보는 것은 정말 흥미로울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최근 현금 부족으로 아프가니스탄에서 암호화폐 및 비트코인 ​​채택이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가 집계한 2021년 글로벌 암호화폐 채택 지수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은 154개국 중 20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비해 미국은 8위다. 암호화폐 채택률이 가장 높은 국가는 베트남이고 인도와 파키스탄이 그 뒤를 잇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