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데스크는 25일(현지시간) 스타 매니저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 인베스트먼트(ARK Investment Management)는 암호화폐의 글로벌 사용이 아직 초기 단계에 불과하기 때문에 비트코인(BTC) 가격이 2030년까지 100만 달러를 초과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고 보도했다.
아크 인베스트의 크립토 분석가 야신 엘만드라(Yassine Elmandjra)는 이날 발표된 '빅 아이디어2022(Big Ideas 2022)' 전망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여전히 세계 자산의 일부를 나타내며 국가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함에 따라 규모가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트코인 전망에서 암호화폐가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비트코인의 탭루트(Taproot) 업그레이드 및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와 같은 기술 발전도 비트코인의 확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아크 인베스트는 비트코인의 기관 소유권도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캐시 우드는 지난해 비트코인이 2026년까지 50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