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현물 거래량, 1년 최고 근접…시장 변동성 지속 여파

공유
0

비트코인 현물 거래량, 1년 최고 근접…시장 변동성 지속 여파

최근 암호화폐 시장 변동성이 지속됨에 따라 비트코인 현물 거래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최근 암호화폐 시장 변동성이 지속됨에 따라 비트코인 현물 거래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로이터
비트코인 ​​현물 거래량이 최근 급증했으며 현재 시장의 변동성이 지속되면서 1년 최고치에 근접하고 있다고 비트코이니스트닷컴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불록체인 분석 기업 아르케인 리서치(Arcane Research)의 최신 주간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BTC) 현물 거래량은 지난 5월 암호화폐 충돌 이후 계속 증가했다.
'총거래량(trading volume)'은 특정일에 거래량이 바뀐 비트코인의 총량을 측정하는 지표다.

이 메트릭의 값이 증가하면 현재 거래에 관여하는 코인의 수가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추세는 투자자들이 현재 더 많은 수의 코인을 이동함에 따라 BTC 네트워크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반면, ‘거래량 감소’는 네트워크 활동이 감소함에 따라 암호화폐에 대한 일반 투자자의 관심이 줄어들 수 있음을 시사할 수 있다.

다음은 지난 1년간 비트코인 ​​거래량의 추세를 보여주는 차트다.

최근 비트코인 현물 거래량이 급증했다. 아르케인 2022년 24주차 주간 업데이트. 출처=아르케인 리서치이미지 확대보기
최근 비트코인 현물 거래량이 급증했다. 아르케인 2022년 24주차 주간 업데이트. 출처=아르케인 리서치

위의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비트코인 거래량은 최근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다.

현재 이 지표의 7일 평균 가치는 약 78억 달러로, 지난 달 테라의 루나(LUNA) 충돌 당시 연간 최고치에 근접했다.

5월 당시 스파이크와 현재의 스파이크를 제외하면, 2021년 초의 값과 비교해 볼 때, 현물 거래량은 지난 12개월 동안 상당히 감소했다.

현재 높은 거래량의 배경에는 비트코인이 최근 상당히 급격한 변동성을 관찰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래 차트는 지난 1년 반 동안의 BTC 변동성 추세를 보여준다.

비트코인 시장이 최근 높은 변동성에 직면했다. 아르케인 2022년 24주차 주간 업데이트. 출처=아르케인 리서치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 시장이 최근 높은 변동성에 직면했다. 아르케인 2022년 24주차 주간 업데이트. 출처=아르케인 리서치


위 그래프를 보면 현재 비트코인 변동성의 7일 평균값이 2021년 5월 이후 최고치임을 알 수 있다.

변동성이 큰 기간에는 대개 많은 거래자를 시장으로 끌어들여 이미 시장에 진출한 거래자들을 더 밀어 넣어 거래량이 많아진다.

24일 오전 11시 11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이 전일 대비 2.98% 상승해 약 2만993달러를 기록했다.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24일 오전 11시 11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이 전일 대비 2.98% 상승해 약 2만993달러를 기록했다. 출처=코인마켓캡


한편, 비트코인 가격은 24일(한국시간) 오전 10시 11분 현재 코인마캣켑에서 지난 7일 동안 약 3% 하락한 2만993달러 수준에서 거래됐다. 지난 한 달 동안 암호화폐 가치는 32% 하락했다.

이더리움(ETH)은 24시간 전 대비 6.37% 상승해 약 1144달러를 기록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