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폴리곤, 디즈니와 파트너십 체결 후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폴리곤, 디즈니와 파트너십 체결 후 급등

디즈니가 최근 2022년 액셀러레이트(Accelerator) 프로그램에서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폴리곤(MATIC)과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사진=디즈니이미지 확대보기
디즈니가 최근 2022년 액셀러레이트(Accelerator) 프로그램에서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폴리곤(MATIC)과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사진=디즈니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폴리곤(MATIC)이 디즈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급등세를 보였다고 경제 매체 모틀리풀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월트 디즈니는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위해 스스로를 재창조하기 위한 더 큰 전략적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폴리곤을 2022년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프로그램에 채택했다.

이 파트너십은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및 블록체인 게임과 같은 분야에서 이미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폴리곤에게 장·단기적으로 이익을 가져올 수 있다.

폴리곤은 전 세계 최고의 레이어 2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다른 5개 회사와 함께 NFT, AR(증강 현실), VR(가상 현실) 및 AI(인공 지능) 경험의 전체 범위를 탐색한다.
앞서 월트 디즈니는 2021년에 스파이더맨 NFT 라인을 출시했고 2022년에는 미키 마우스, 스타워즈 및 '디즈니 악당'과 관련된 NFT가 포함된 NFT 컬렉션의 공세를 이어갔다.

디즈니는 이제 디즈니 월드와 디즈니랜드에서 폴리곤의 도움을 받아 해당 캐릭터와 AR, VR 및 AI로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현재, 메타버스에 몰입형 3D 매장을 구축하는 가상 현실 스토어 '옵세스(Obsess)'가 있다. 또한 AI를 사용해 가상 캐릭터로 몰임감을 높이는 AI '두뇌"를 생성하는 '인월드(Inworld)'가 고객을 끌어 들이고 있다.

25일 기준 폴리곤/달러 가격 1개월 차트. 폴리곤은 지난 14일 디즈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25일 기준 폴리곤/달러 가격 1개월 차트. 폴리곤은 지난 14일 디즈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출처=코인마켓캡

한편, 폴리곤(MATIC)은 지난 14일 디즈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으로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폴리곤은 지난해 12월 26일 2.87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25일(한국시간) 낮 12시 47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전일 대비 1.30% 하락해 0.85달러에 거래됐다. 폴리곤이 0.80달러를 넘어선 것은 지난 5월 10일 이후 처음이다. 폴리곤은 지난 7일 동안 11.28% 증가했다. 시가총액은 68억달러로 13위를 차지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