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난이도, 사상 최고치 경신…BTC 2만 달러 회복

공유
0

비트코인 난이도, 사상 최고치 경신…BTC 2만 달러 회복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31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사진=픽사베이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31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사진=픽사베이
비트코인(BTC) 가격이 8월 13% 하락했지만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온체인 모니터링 리소스 BTC닷컴(BTC.com)의 데이터에 따르면 8월 31일 비트코인의 네트워크 난이도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최근 BTC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의 네트워크 펀더멘털은 8월이 끝나감에 따라 낙관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다.

네트워크 참여의 장기적인 수익성에 대한 광부들의 확신을 반영해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및 해시 레이트가 모두 상승하고 있다. 그것은 또한 광업 부문이 단기적으로 비용 대비 이익이 더 낮다는 것을 시사한다.

8월 31일 자동 재조정에서 9.26% 증가했던 난이도는 현재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광부들 간의 경쟁은 그 어느 때보다 건재하다.

비교를 위해 한 번에 난이도가 더 높아진 것은 지난 1월(9.32%)과, 그 이전인 2021년 8월(13.24%)이었다.

BTC닷컴에 따르면 해시 속도는 현재 초당 평균 221엑사해시(EH/s)로, 지난 5월 테라 루나(LUNA) 코인 폭발 직전의 223EH/s의 역대 최고 평균 판독치보다 한발 앞서 있다.

비트코인(BTC) 펀더멘털은 고전적인 약세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연구 결과에 '환영 상승' 반응을 보였다.
매크로 분석가 제이슨 딘은 "개인적으로, 나는 더 많은 해시 레이트가 미국에서 오면서, 우리가 중국에서 보던 것과 같은 새로운 연간 계절적 추세를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난이도 재조정과 관련한 트위터 응답의 일부에서 "더운 계절은 해시 속도를 낮추고/그리드 안정화에 도움을 주며, 시원한 계절은 해시 속도를 높인다"고 썼다.

비트코인 네트워크 기본 개요. 출처=BTC.com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 네트워크 기본 개요. 출처=BTC.com


비트코인(BTC)/달러(USD)가 8월에 약 13%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온체인 분석 회사 글래스노드(Glassnode)는 펀더멘털의 반등이 좋지 않은 환경에 도움이 되는 해독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래스노드는 지난 30일 발표된 정례 뉴스레터 '주간 온체인'에서 "비트코인이 바닥 형성 범위에 있고 과거 모든 약세 시장과 역사적으로 유사할 것이라는 것은 여전히 그럴듯하다"고 결론을 내렸다.

이어 "그러나 비트코인 가격은 간신히 버티고 있을 뿐이며 펀더멘털의 어떤 상승도 환영할 만한 변화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31일 밤 11시 39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BTC)가 전일 대비 1.35% 상승해 2만251달러를 기록했다.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31일 밤 11시 39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BTC)가 전일 대비 1.35% 상승해 2만251달러를 기록했다. 출처=코인마켓캡


2만 달러를 밑돌던 비트코인(BTC)은 31일 밤 11시 39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반등해 2만251달러 수준에서 거래됐다. 비트코인은 지난 7일 동안 5.86% 하락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